팬시, 총 발행량 1/3 상당 10억 FANC 소각 발표
소셜-AI 블록체인 프로젝트 팬시(FANC)가 공식 채널을 통해 생태계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FANC 총 발행량의 1/3에 해당하는 10억 FANC를 소각할 계획이라고 19일 발표했다. 이와 관련 팬시 측은 "이번 소각은 토큰 희소성을 높이고 잠재적인 가치를 높여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려는 팬시 팀의 의지를 반영한 전략적 조치"라며 "공급량이 줄면 잠재적인 시장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고 FANC 토큰 경제의 전반적인 건전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주요 취지다. 이에 따른 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팬시의 10억 FANC 토큰 소각은 19일 즉시 진행되며, 주요 공식 채널인 미디움 등을 통해서도 공시된다. 이동호 팬시 대표는 "이번 소각은 프로젝트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과 토큰 보유자를 위한 가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을 통해 끊임없이 진화하는 블록체인 환경에서 FANC는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인쉐어스 CSO "암호화폐 정체기...매크로 요인 작용 커"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펀드 코인쉐어스 최고전략책임자(CSO) 멜텀 드미러스(Meltem Demirors)가 '블룸버그 크립토'에 출연해 "현재 시장은 랠리 이후 정체기"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FOMC의 매파 스탠스 ▲높은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금리 인하 기대감에도 불구 반응하지 않는 시장 ▲낮은 변동성과 거래량 등이 가격 정체를 야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영리단체 해비타트, 암호화폐 기부 받는다
국제 비영리 단체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암호화폐 기부를 받는다고 밝혔다.
빗썸, 오늘 16시 SEI 입출금 일시중단...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이(SEI)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늘 16시부터 일시적으로 SEI 입출금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KMPG 임원 "기관들, 고가 상업용 부동산 토큰화 상품 투자 늘릴 것"
글로벌 4대 회계법인인 KPMG의 캐나다 디지털 자산 책임인 쿠날 바신(Kunal Bhasin)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기관 투자자들은 갈수록 고가 상업용 부동산의 블록체인 토큰화 상품을 매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상업용 부동산의 토큰화는 암호화폐 업계에서 기관 이용 사례가 가장 많은 분야다. 다만 기관 투자자들은 규제 준수 환경에서 거래하길 선호하고 있고, 아직까지 암호화폐 부문 투자에는 평판 리스크(reputational risk)가 있지만 최근 들어 진전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6/21 12시 BETA/BTC 등 3종 현물 거래 페어 상폐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1일 12시(한국시간) BETA/BTC, SEI/TUSD, TIA/TUSD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IPO 추진 랜드브릿지, 암호화폐 채굴장 유치 미래 전략 발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IPO를 준비 중인 부동산 기업 랜드브릿지(LandBridge)가 미래 전략 중 하나로 암호화폐 채굴장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랜드브릿지는 텍사스주와 뉴멕시코주 일대 약 22만 에이커의 면적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미 이곳에 암호화폐 채굴 시설을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채굴 운영 수익을 포함한 비석유 및 가스 관련 로열티 수익으로 5210만 달러를 벌어들인 바 있다.
레이어제로 설립자 "128만개 주소에 ZRO 에어드랍 예정"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레이어제로(LayerZero) 공동 설립자 브라이언 펠레그리노(Bryan Pellegrino)가 X를 통해 "오늘 오픈한 자격 확인 페이지에 시빌(Sybil·다계정) 헌터(신고자) 계정들을 포함하고 싶었지만 작업상 어려웠다. 신고자들 덕에 1,000만 ZRO가 시빌 계정에 에어드랍되지 않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레이어제로는 시빌 분류 작업 후 상반기 내 토큰공개이벤트(TGE)가 진행된다고 예고했으며, 19일 14시경 에어드랍 자격 확인 페이지를 오픈한 바 있다. 총 128만개 주소가 ZRO 에어드랍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레이어제로, 에어드랍 자격 확인 페이지 오픈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레이어제로(LayerZero)가 에어드랍 클레임 체커 페이지를 오픈했다. 지갑 주소를 입력하면 ZRO 토큰 에어드랍 물량 수령 가능 여부를 알 수 있다.
빗썸, KSM 입출금 일시 중단...지갑 점검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쿠사마(KSM)의 지갑 점검으로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스탠드위드크립토, 친암호화폐 의원 18명 지지 선언...한국계 포함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암호화폐 산업 옹호·지지를 위해 출범한 미국 비영리 단체 스탠드위드크립토(Stand With Crypto)가 암호화폐 친화적인 미국 공화당·민주당 하원 및 상원후보 18명을 추가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계 공화당 하원의원인 영 김(Young Kim·최영옥)도 포함돼있다.
홍콩 당국, 우선순위 업무에 암호화폐 규제 포함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2023~2024년 연례 보고서에서 향후 3년간 SFC 우선순위 업무에 암호화폐 규제 시스템 개선, 토큰화 촉진을 포함시켰다.
코인원, ASM 리브랜딩 지원...로고·명칭 변경
코인원이 "어셈블 프로토콜(ASM)이 리브랜딩을 진행, 명칭이 어셈블 에이아이(Assemble AI)로 변경된다"고 공지했다. 로고와 명칭만 변경되며, 티커는 ASM으로 유지된다.
런던 거주 투자자, 자택 침입한 괴한에 $377만 암호화폐 빼앗겨
런던에 거주하는 암호화폐 투자자가 자택에 침입한 강도들에게 1,111 ETH(당시 377만 달러 상당)를 빼앗겼다고 크립토슬레이트가 전했다. 강도들은 피해자가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다는 걸 사전에 알고 있었다. 피해자는 블록체인 보안 전문가 잭XBT(ZachXBT)와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제임스 크립토 구루(James Crypto Guru)를 통해 바이낸스·코인베이스·크라켄 등 거래소에 상황을 알렸다. 이 중 크라켄은 상황을 조사 중이라고 답한 상태다.
코인원, LBL→LBL AI 리브랜딩 지원
코인원이 레이블(LBL)의 리브랜딩으로 인해 레이블 에이아이(Label AI)로 명칭이 변경된다고 공지했다.
구글 클라우드, RSS3 노드 운영자 합류
탈중앙화 정보 배포 플랫폼 RSS3(RSS3)가 공식 X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가 RSS3 네트워크 노드 운영자로 합류했다"고 전했다.
FTX 파산·루나 사태 예측했던 유명 트레이더 "아직 강세장"
2021년 11월 강세장 최고점에서 약세장 가능성을 언급했던 유명 트레이더 GCR(@GiganticRebirth)이 X를 통해 "현재 시장은 디파이 강세였던 2020년 늦여름을 떠올리게 한다. 2021년 여름과도 비슷하다. 시장 각각의 사이클은 다르겠지만 우리는 아직 강세장에 있다"고 전했다. 룩온체인은 "해당 트레이더는 권도형을 비판하며 루나(LUNA) 공매도에 앞장섰고, FTX 파산 당시에는 사람들에게 출금을 권고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해시키글로벌, 암호화폐 선물 거래 기능 공식 출시
홍콩 최대 암호화폐 기업 해시키그룹 산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글로벌(HashKey Global)이 선물 거래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를 위해 해시키글로벌은 버뮤다 통화청(BMA)으로부터 규제 승인을 획득했으며, 출시 초기 단계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에 한해 최대 10배 레버리지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해시키글로벌은 선물 거래 출시를 기념해 트레이더 및 친구 초대 사용자에게 해시키 생태계 토큰 HSK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선물 트레이더는 1,000 USDT를 거래할 때마다 0.3 HSK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API를 통해 거래하는 사용자의 경우 주간 거래량 경쟁을 통해 최대 30만 HSK를 상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100% 초대 리베이트' 캠페인을 통해 해시키글로벌은 초대한 사용자로부터 발생한 거래 수수료 100%를 HSK로 초대자에게 돌려줄 예정이다.
HTX, BASEBOT·EM·JENNER·NBS 상폐
HTX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4일 16시(한국시간) BASEBOT, EM, JENNER, NBS를 상장폐지한다고 밝혔다.
HTX, 6/27 AGIX/USDT 등 2종 무기한 선물 상폐
HTX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7일 17시(한국시간) AGIX/USDT, FET/USDT 무기한 선물 거래페어를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더샌드박스, PEPE 등 6종 밈코인 매수
더샌드박스(SAND)가 PEPE, SHIB, MEME, DEGEN, DOGE, BONK 등 6종 밈코인을 매수했다고 공식 미디움을 통해 밝혔다. 매수 물량은 공개하지 않았다.
분석 "알트코인, 연말까지 횡보/하락 예상"
약 45만 X 팔로워를 보유한 익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안셈(Ansem)은 "지난 몇 달간 BTC는 58000~60000달러, SOL은 110~120 달러 횡보구간 박스권 하단을 깨지 않으며 상승 사이클을 유지하고 있다. 다른 알트코인들은 이미 떨어질 대로 떨어지긴 했지만 3, 4분기 말까지 횡보하거나 하락할 거라 생각한다. 물론 BTC, SOL이 다른 알트코인처럼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 시나리오에서 BTC는 48000달러까지, SOL은 85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신고점을 경신하지 못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생각한다"고 분석했다.
내부자 추정 주소, $83.2만 DJT 투매
블록체인 보안 전문가 잭XBT(ZachXBT)가 X를 통해 "솔라나 기반의 트럼프 밈코인 DJT 내부자 추정 주소 베르소솔(versosol)이 83.2만 달러 규모의 DJT를 투매 후 1시간 전 CEX에 USDC를 입금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우블록체인은 "베르소솔은 자신이 DJT 창시자라고 주장한 전직 펀드매니저이자 기업가 마틴 슈크렐리(Martin Shkreli)의 프로젝트 쇼고스(Shoggoth)의 상당한 지분을 소유 중"이라고 설명했다.
TRUMP 마케팅 이사 "일부 거래소, 정치적 밈코인 상장 퇴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밈코인 TRUMP 프로젝트 마케팅 이사 스티븐 스틸은 "5월 중순 크라켄에 TRUMP 상장 신청을 했지만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 바이비트, OKX 등은 TRUMP가 정치적 밈코인이라는 점에서 부담이 크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대응 방식은 매우 부당하다"고 말했다.
zkSync, 렌즈 체인 구축에 $2240만 ZK 할당 제안
영지식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zkSync(ZK)가 소셜파이 프로젝트 렌즈 프로토콜(Lens)의 자체 체인 구축에 ZK 공급량의 0.5%(2240만달러 상당)를 제공할 것을 제안했다고 DL뉴스가 전했다. 렌즈는 ZK 에어드랍에서 이미 560만 ZK(300만달러)를 할당받기도 했다. 앞서 렌즈는 zkSync 개발사 매터랩스(Matter Labs)의 zk스택을 기반으로 자체 블록체인을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OSL CFO "홍콩, 암호화폐-법정화폐 환전 임시 라이선스 도입할 수도"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홍콩 규제준수 암호화폐 거래소 OSL CFO 후전방이 "홍콩 정부는 암호화폐-법정화폐 환전에 대한 특별 라이선스 제도를 단기간 운영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홍콩은 암호화폐 양도소득세를 부과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더 많은 해외 투자자들을 끌어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업비트, 커뮤니티 ‘상폐 목록’ 입장 밝혀 “전혀 근거 없어”
업비트가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된 대량 가상자산 상폐 목록과 관련해 “근거없는 목록”이라고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7월 19일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업비트 상폐(상장폐지) 목록’이라는 글이 돌면서 업비트에 상장된 알트코인들이 급락했었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일부 커뮤니티에 퍼진 '거래지원 종료 목록'은 전혀 근거가 없으며, 이와 같은 대량 거래지원 종료가 일어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SEI·ONE 입출금 일시 중단...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및 하드포크 지원
바이낸스가 방금 전 세이(SEI), 하모니(ONE) 하드포크 및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한국시간 기준 6월 20일 0시부터 SEI 입출금이, 6월 20일 8시 7분부터 ONE 입출금이 일시 중단된다.
폭스비즈니스 기자 "미 SEC, 곧 컨센시스 기소 예상...메타마스크 관련"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스왑 및 스테이킹 기능을 포함한 메타마스크가 증권법을 위반했다며 컨센시스에 웰스노티스를 통보한 이후로 아직 컨센시스를 정식 기소하지는 않았다. 지난 4월 컨센시스 측이 웰스노티스를 공개했기 때문에 향후 며칠 또는 몇 주 내에 기소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트럼프 밈코인 DJT 내부자 추정 주소, 3일 만 100배 이상 수익
룩온체인에 따르면 솔라나 기반의 트럼프 밈코인 DJT 내부자 추정 주소가 초기 투자금 72 SOL(9,400 달러 상당)로 100배 이상 수익을 올렸다. 해당 주소는 3일 전 새로 생성돼 바이낸스에서 72 SOL을 출금한 뒤 67.1 SOL로 5,887만 DJT를 매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물량은 7,387 SOL(103만 달러 상당)과 10,241 USDC로 스왑(매도)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DJT는 41.12% 오른 0.00354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애널리스트 "USDC, 유럽 미카법 최대 수혜자"
블룸버그에 따르면 카이코 애널리스트 아나스타샤 멜라크리노스(Anastasia Melachrinos)가 "서클의 USDC가 오는 6월 30일(현지시간) 발효되는 유럽 암호화폐 규제법 미카(MiCA)법의 최대 수혜자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애널리스트는 "(미카법 시행으로 USDT 지원이 중단되면) USDC는 테더의 시장 점유율을 빼앗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카법은 유로 기반 스테이블코인 외에는 지원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美 BTC 현물 ETF서 4일 연속 순유출...$1.52억 규모
금융정보 플랫폼 파사이드 인베스터(Farside Investors) 데이터에 따르면 6월 18일(현지시간) 미국 BTC 현물 ETF에서 총 1.52억 달러가 순유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4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피델리티 FBTC(-8,310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70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GBTC(-6,230만 달러)에서 순유출이 나타났다. 나머지 ETF에서는 순유입·유출이 발생하지 않았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