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프로젝트 Gemholic이 최근 회수된 자금을 이동한 후 사기 혐의로 소셜 미디어에서 사라졌다.
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 ZkSync에서 작동하던 탈중앙화 거래소 GemSwap의 개발팀인 Gemholic이 사기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최근 ZkSync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통해 회수된 자금을 예상치 못하게 이동시킨 후 소셜 미디어 계정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2023년 4월, The Block의 연구 책임자인 에덴 아우는 Gemholic이 모금한 921 ETH가 ZkSync 스마트 계약에 실수로 잠긴 것을 처음으로 발견하였다. 이는 ZkSync의 Era 네트워크와 이더리움 메인넷 간의 기술적 차이 때문이었다. 당시 ZkSync 개발자들은 자금을 풀기 위한 해결책을 마련했다고 보고하였고, 이 자금은 당시 약 170만 달러였으나 이후 이더리움 가격 상승으로 약 340만 달러로 증가하였다. 최근 ZkSync의 v24 업그레이드 배포 후 자금이 회수되었다.
Gemholic은 자금이 회수되면 프로젝트를 계속할 것이라고 약속했었다. 프로젝트는 지난 4월 이제 접근할 수 없는 X(구 트위터) 계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신뢰를 잃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ZkSync 팀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다. 모든 사람이 우리를 신뢰해주길 바란다. 계약이 해결되면 마케팅 캠페인과 프로젝트 사전 출시를 진행할 것이다. 또한 초과 자금도 환불할 것이다."라고 작성하였다.
그러나 자금 회수 후 X 사용자들은 자금이 이더리움 메인넷으로 이동된 것을 발견하였고, Gemholic의 X 및 텔레그램 계정이 갑자기 접근할 수 없게 되었다. X 사용자 Nahnah64는 최근 회수된 340만 달러 자금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이는 지갑 주소 목록을 작성하였다.
"오늘, 350만 달러가 Gemholic에 의해 도난당했다. 이들은 1년 내내 투자자들에게 환불을 거짓 약속하다가 자금이 최종적으로 풀리자 사기를 실행했다."라고 ZkMarkets의 창립자인 X 사용자 NSerec는 X에 작성하였다.
Gemholic은 블록체인 보안 제공업체 SolidProof로부터 고객확인(KYC) 및 스마트 계약 검증을 받았으며, 컴플라이언스 인증서를 획득하였다. SolidProof와 ZkSync는 보도 시점에 즉각적인 논평을 제공하지 못하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