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소셜 네트워크 FriendTech가 코인베이스의 레이어 2 블록체인 'Base'를 떠나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 Conduit와 협력하여 자체 블록체인 'Friendchain'으로 이전할 계획을 발표했다.
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FriendTech 공동 창업자 Racer는 이전에 Base를 떠나려는 계획을 암시한 바 있으며, 이번 발표로 그 계획이 공식화되었다고 밝혔다. FriendTech는 고유 토큰을 '완전 양도 가능한 가스 토큰'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이전 일정은 명시되지 않았으나 X(구 트위터)에서 '개발이 진행되는 동안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Racer가 Base를 떠나려는 의사를 공개했을 때와는 달리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당시 발표로 인해 FriendTech 토큰 가격이 20% 하락했으나, 최근 발표 이후 지난 24시간 동안 가격이 11% 상승하였다.
FriendTech는 최근 특정 사용자 게시물에 접근할 수 있는 키의 구매자와 판매자 수가 감소하는 등 활동 감소를 겪고 있다. 5월 초 FriendTech의 'v2' 업그레이드 출시로 네트워크 활동이 일시적으로 증가했으나, 현재는 업그레이드 이전 수준으로 다시 감소한 상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