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DePIN) 프로젝트인 블록리스(Blockless)가 프리 시드와 시드 펀딩 라운드에서 총 8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했다. 블록리스는 컴퓨팅 파워 지원을 목표로 하며, 조만간 테스트넷을 출시할 예정이고, 3분기에는 메인넷과 네이티브 토큰인 BLESS를 출시할 계획이다.
주요 투자자와 펀딩 내역
20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NGC Ventures가 300만 달러 규모의 프리 시드 라운드를 주도했으며, M31 Capital과 스테이킹 회사 Chorus One의 최고 투자 책임자 자비에 미건이 새로 설립한 프라치스(Frachtis)가 5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라운드를 공동 주도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No Limit Holdings, MH Ventures, Interop Ventures, Plassa Capital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블록리스 공동 창업자인 부티안 리는 "2022년 3월에 프리 시드 라운드를 마감했으며, 이번에 시드 라운드와 함께 이를 공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드 라운드는 올해 2월에 시작해 4월에 마감되었다. 두 라운드는 단순 미래 지분 계약(SAFE) 형태로 구조화되었으며, 토큰 워런트는 1:1 비율로 제공되었다고 한다. 리는 구체적인 평가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으나, 두 라운드의 조건은 유사했다고 밝혔다.
블록리스의 비전과 목표
블록리스는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으로 컴퓨팅 파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DePIN 프로젝트이다. 리는 "사용자들이 특별한 노드를 실행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블록리스는 애플리케이션 내에 '내장된 노드'를 포함하는 WebAssembly(WASM)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열면 블록리스 네트워크를 통해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컴퓨팅 자원을 자동으로 제공하게 된다.
블록리스는 "매칭 서비스"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리는 설명했다. "우버가 운전자를 사용자와 연결하는 것처럼, 블록리스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와 연결해 컴퓨팅 파워 요구를 충족시키려 한다"고 말했다. 사용자는 이 과정에서 애플리케이션과 블록리스로부터 보상을 받게 된다.
네트워크 및 토큰 출시 계획
블록리스는 2022년 부티안 리, 데릭 앤더슨(전 아카시 네트워크), 마이클 첸(전 바이낸스), 리암 장(전 뉴욕대학교 연구원)이 공동 창업했다. 리는 프로젝트가 몇 주 내에 테스트넷을 출시하고, 3분기에는 메인넷과 네이티브 토큰 BLESS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록리스는 Cosmos SDK를 사용해 네이티브 네트워크와 네이티브 토큰을 개발 중이다.
블록리스의 핵심 팀은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현재 총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리는 향후 엔지니어링, 제품, 생태계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경쟁 상황과 미래 전망
블록리스의 경쟁자로는 io.net과 Fluence Network 같은 프로젝트가 있다. 3월에 io.net 개발자는 시리즈 A 펀딩에서 3000만 달러를 모금하며 토큰 평가액 10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블록은 보도했다.
블록리스는 컴퓨팅 파워 제공을 통해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DePIN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블록리스의 기술적 발전과 시장 확대가 주목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