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바이낸스 창업자 징역 선고 이후, 비트코인 6만달러 붕괴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5.02 (목) 18:06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5

바이낸스 창업자 징역에 비트코인 6만달러 붕괴 / 셔터스톡

바이낸스 창업자 창펑 자오가 징역 4개월을 선고받은 직후 비트코인 가격이 6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비트코인 회복을 기대하기 어려우며, 암호화폐 시장이 전통 금융시장의 풍향계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1일(현지시간) 크립토닷뉴스에 따르면, 바이낸스 창업자 창펑 자오에 대한 판결이 선고된 직후 비트코인 가격이 6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은 현재 5만 69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높은 변동성에 맞서 암호화폐 시장의 선물계약 청산량이 증가했다. 코인글라스에 따르면 이 수치는 하루 약 3억 8000만 달러에 달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전 바이낸스 암호화폐 거래소 대표 창펑 자오가 징역 4개월을 선고받은 직후 하락하기 시작했다.

FxPro 선임 시장 분석가 알렉스 쿱치케비치는 크립토닷뉴스에 4월 30일 종가가 2월 말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 되었으며 하락 추세를 확인하고 3월과 4월의 지지선 및 심리적으로 중요한 반올림 수준 아래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쿱치케비치는 당분간 비트코인이 하락세에서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13년 동안 비트코인은 5월에 7번 상승, 6번 하락 마감했습니다. 평균 상승폭은 31.3%, 평균 하락폭은 14.5%였죠. 한편 최근 3년 동안 5월에 BTC는 평균 20% 하락했습니다."

머큐리오 최고사업책임자 아서 퍼스토브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비트코인의 위험자산 지위가 부각되었다고 지적했다. "이더리움과 솔라나 같은 주요 디지털 토큰 가격이 급락하는 것을 보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오늘 연준의 정책 결정을 앞두고 기존 시장의 풍향계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의 모든 움직임은 이제 전통 금융의 기둥들에 의해 면밀히 조사되고 있습니다."

자오는 징역 4개월을 선고받았다. 그의 변호사들은 재판 과정에서 그가 수사관과 미국 당국에 협조한 점을 강조했다. 변호인단은 또한 자오가 현재 바이낸스 경영에 관여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판결이 선고된 후 비트코인이 하락했고 거의 모든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세로 접어들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5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엠마코스모스

2024.05.04 23:04:42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