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비스 회사 갤럭시 디지털의 보고서에 따르면 FTX의 붕괴 이후 암호화폐 시장이 큰 변화를 겪었다. 이 변화는 새로운 보관 옵션을 제공하는 거래소의 등장, 고객 자산 보유 주장에 대한 증명, 그리고 비트코인 ETF 출시 등으로 나타났다.
금융 서비스 회사 갤럭시 디지털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은 FTX의 붕괴 이후 큰 변화를 경험했다. 이 보고서는 최근에 25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은 FTX의 창립자이자 전 CEO인 샘 뱅크먼-프라이드의 몰락 이후 나타난 환경 변화를 강조한다.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직접 보관할 수 있는 새로운 거래소의 등장이다. 이러한 플랫폼은 사용자가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FTX 붕괴의 원인이 된 관리 및 투명성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자체 수탁을 제공하지 않는 거래소는 이제 고객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고객 자산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기 위해 준비금 감사 증명을 게시하고 있다. 또 다른 중요한 발전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출시다. 이러한 움직임은 특히 규제를 받는 비트코인 ETF를 이용할 수 있게 된 미국 사용자들에게 주식 구매 시 제공되는 것과 유사한 투자자 보호를 제공하는 중요한 진전으로 여겨진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