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OTC 거래소는 암호화폐를 대중에게 홍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반면에 아랍에미리트 연합(UAE)의 OTC 공급 업체는 OTC가 암호 생태계에 미치는 장기적 영향에 주목하고 있다. 이를 Moneybees의 CEO인 Jay Ricky Villarante가 말했다.
필리핀에서는 OTC 거래 데스크가 암호화폐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Villarante가 설명했다. OTC 플랫폼의 직관성으로 모든 사람에게 암호 화폐 거래가 접근 가능해지며, 이는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게 한다.
Villarante는 또한 Moneybees의 고객들과의 관찰에 따르면 필리핀 사람들에게 실제 OTC 거래가 매력적인 이유는 그들이 "금융 거래를 여전히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객들이 "실제 개인"이 거래를 중개하는 것을 볼 때 더욱 자신감을 갖는다고 주장했다.
물리적인 위치를 갖는 OTC 허브는 암호화폐를 대중에게 익숙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Villarante는 제안했다. 그는 쇼핑몰 및 리조트 및 카지노와 같은 다른 오락 시설 내에 위치함으로써 대중의 눈에 암호 화폐를 전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두바이 기반 OTC 플랫폼 Crypto Desk CEO인 Aminhossein Rad는 OTC 거래의 단기적 및 장기적 영향에 차이가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OTC 데스크의 단기적 영향이 "일반적으로 무의미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는 장기적으로는 OTC 데스크가 더 많은 규제를 받게 되면 암호 화폐의 채택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