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비영리 단체 체인저 재단은 가상자산 체인저(CNG) 생태계의 주요 파트너사인 겜빗(Gambit) 거래소가 세계 최대 규모의 퍼스트파티 금융 오라클 네트워크 ‘피스네트워크’(Pyth Network, PYTH)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겜빗은 피스네트워크와 접점을 강화하고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보조금은 비공개이며, 겜빗 제품 개발에 활용된다. 또한 겜빗은 체인저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피스네트워크와의 협업을 검토할 계획이다.
피스네트워크는 금융 데이터에 특화된 오라클 솔루션이다. 가상자산, 주식, 외환 등 450개가 넘는 금융시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집계해 50개 이상의 블록체인에 제공한다. 피스네트워크에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에는 바이낸스와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 시타델 시큐리티즈 등이 있다.
2023년 11월 출시한 겜빗은 탈중앙화 선물거래소(Perpetual DEX)로, 다양한 가상자산과 외환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기존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파생상품 거래소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출시됐다. 순수 누적 거래량은 3800만 달러(약 504억4500만 원)를 돌파했다.
체인저 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금융 데이터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업 피스네트워크와 겜빗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질적인 제품 및 사업 성과가 기대된다”라며 “겜빗은 체인저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파트너인 만큼 이번 양사 파트너십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체인저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체인저 재단은 최근 생태계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 다른 체인저 파트너사 '알트프로'(Alt Pro) 거래소는 지난달 18일 '옵티미즘'을 추가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알트코인 전문 글로벌 환전 플랫폼인 알트프로에서 옵티미즘 기반 토큰 53종을 거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