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는 가장 중요한 비유동성 자산인 2021년 10월에 FTX의 전 CEO인 샘 뱅크먼-프라이드로부터 5억 달러를 투자받은 가치 있는 AI 스타트업 앤트로픽의 지분 8%를 매각할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 CEO인 존 레이 3세가 이끄는 이 회사는 판사에게 FTX의 앤트로픽 지분 매각을 승인해 달라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또한 2월 22일에 있을 파산 법원의 다음 심리에서 매각 신청에 대한 심의 기간을 단축해 달라는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동의안에 대한 이의신청은 2월 15일까지 제출해야 한다고 더블록은 보도했다.
이 신청서에는 FTX가 보유한 앤트로픽 지분의 정확한 규모인 7.84%가 공개되어 있으며, 지분을 매각할 수 있는 두 가지 주요 절차, 즉 경매 또는 비공개 매각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FTX의 변호사들은 "기준가격이 공개될 경우 채권자들이 앤트로픽 주식에 대해 더 높고 더 나은 제안을 받으려는 목표에 해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앤트로픽 주식에 대해 원하는 가격을 수정했다.
2023년 12월에 보고된 앤트로픽의 최근 기업 가치는 180억 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FTX의 지분 가치가 약 14억 달러에 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앤트로픽 주식의 가치는 FTX 붕괴의 피해자들에게 상당한 희망이 되었으며, 실제로 FTX는 모든 고객과 채권자의 청구액을 전액 지급할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