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록에 따르면 코스모스 기반 dYdX 체인이 유동성 스테이킹을 지원하며, 오늘 v3.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코스모스 기반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위해 인터체인 계정이 도입되었다.
사용자들은 계속해서 디파이 체인을 스테이킹하고 보호할 수 있으며, 스테이킹된 디파이를 거래하거나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동 자산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dYdX 스테이커들은 유동성 스테이킹에 참여하며 디파이 체인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코스모스에 기반을 둔 스트라이드는 오늘 dYdX의 유동성 스테이킹을 오픈할 계획이다. 다른 두 개의 유동성 스테이킹 제공업체인 퍼시스턴스와 퀵실버도 조만간 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트라이드의 공동 설립자 비샬 탈라시(Vishal Talashi)는 성명에서 "모든 디파이 프로토콜에 stDYDX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인프라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dYdX와 긴밀히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디와이디엑스란?
디와이디엑스 체인은 코스모스 앱체인으로, 암호화폐 토큰 파생상품 거래를 촉진하는 플랫폼이다. 이 체인은 탈중앙화 퍼페추얼 틈새 시장에서 거래량 기준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스테이커들은 자신의 dYdX 토큰을 위임할 수 있는 검증자에 의해 보호된다. 또한, 모든 프로토콜 수수료는 dYdX 스테이커와 검증자에게 USDC 스테이블코인으로 재분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