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ntralized People's Awards 2019(블록체인 시상식, 이하 DPA)가 오는 12월 20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토큰포스트와 이코노타임즈(Econotimes)가 공동주최하고, 퍼플스완이 주관한다.
DPA는 한 해동안 블록체인 분야를 빛낸 우수 기업과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아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논하고, 블록체인 업계에서 촉망받는 기업과 기업가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될 전망이다.
시상은 블록체인 플랫폼, 공증 분야, 법조계, 지급결제 분야, 미디어, 소셜임팩트 등 총 14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수상자 선정은 후보자 추천을 거쳐, 대중 투표(50%)와 심사위원단 심사(50%) 결과를 반영해 최종 선정한다.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블록체인·암호화폐 업계는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내며 한층 성숙해지고 있다"면서 "이번 시상식을 통해 유망한 프로젝트들이 많이 발굴되고, 투자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DPA는 다음달 20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수상 후보 업체 및 인물을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방법은 DPA 홈페이지(www.dpawards.org)를 방문해 '지명하기(Nominate)' 메뉴에서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행사 문의는 [email protected] 또는 02)6951-574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