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23번째 시즌 ‘어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바닷속 신비의 도시 ‘어비스’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히드라’, ‘오션 버스트’ 등 다양한 신규 카트와 ‘포세이돈 배찌’, ‘인어 미즈 로두마니’ 등 새로운 캐릭터가 대거 추가된다. 이와 함께 ‘어비스 바다 속으로’, ‘어비스 숨겨진 바닷길’ 등 ‘어비스’의 경관을 감상하며 주행할 수 있는 신규 트랙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멈출 수 없는 속도를 자랑하는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 ‘크로노스’도 업데이트했다. ‘크로노스 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크로노스 에어’, ‘크로노스 엠퍼러’ 등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이용자가 선호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먼저, 스피드전에서 보다 세밀한 주행을 위해 화면 내 드리프트 각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컬렉션 감정소’에 감정 도감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가 감정할 수 있는 세트 아이템 구성을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 외 ‘기다리면 열리는 상자’를 ‘시즌마다 열리는 상자’로 개편하고 ‘건전지’, ‘초월 케이크’ 등 누적 오픈 횟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2월 31일까지 게임 접속, 랭킹전 참여 등 미션을 수행하면 ‘초롱아귀 밴드(영구)’, ‘초롱아귀 풍선’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12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일일 및 주간퀘스트를 완료하면 ‘부스터 퍼즐’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해 ‘실버문 볼트(영구)’, ‘에너지 크리스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1월 5일부터 2월 4일까지 접속, 랭킹전, 멀티 대전 참여 등 미션을 완료하면 ‘해파리 조각’을 지급하고, 이를 모아 ‘K코인’과 남녀 캐릭터에 각각 착용할 수 있는 해파리 헤어 및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러플’ 시즌 23 ‘어비스’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카러플’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와 관련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