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24 Ultra는 2024년 거대 기술 기업의 최고 수준의 플래그십이 될 것이며, Galaxy S23 Ultra와 마찬가지로 향후 버전에도 강력한 카메라 기술과 같은 몇 가지 특수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기대한다.
메가픽셀 수 측면에서 삼성 갤럭시 S24 Ultra는 이전 제품과 비슷할 것이지만 한 소식통은 삼성이 AI 최적화를 포함하여 기본 카메라에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삼성 갤럭시 S24 Ultra 200MP 카메라에는 AI 최적화, 향상된 야간 모드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
아이스 유니버스(Ice Universe)는 갤럭시 S24 Ultra의 복잡한 카메라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플래그십이 일부 야간 모드 업그레이드를 받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다른 모든 휴대폰 제조업체와 마찬가지로 삼성은 카메라에 계산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저조도 설정에서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필름 그레인 및 기타 결함을 제거하여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킨다.
제보자는 이 야간 모드가 어떻게 개선될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지만 삼성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영역 중 하나는 이미지 처리 시간이다. 야간 모드가 활성화되면 처리된 사진이 갤러리에 저장되는 데 몇 초 정도 걸릴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 기간을 단축해 소비자들이 '카메라 흔들림' 걱정 없이 빠르게 많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AI 향상은 아이스 유니버스가 갤럭시 S24 Ultra 카메라가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또 다른 영역이다.
보도에 따르면 휴대폰의 센서는 이미지 품질을 높이기 위해 12개의 서로 다른 물체를 구별하고 최적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의 AI 카메라: 12가지 물체 인식
WCCFTech에 따르면 한 사용자는 자신의 룸바가 25가지를 인식할 수 있다고 농담을 하며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진 업그레이드는 미미하다는 점을 암시했다. 그러나 또 다른 사람은 이 12가지 사물이 동물, 차량, 풍경, 가구, 인간, 자연 등과 같은 하위 범주로 분리될 수 있다고 말했다.
각 동물이나 차량은 고유하기 때문에 삼성의 알고리즘은 해당 하위 카테고리에 있는 수백만 장의 사진을 인식하고 이미지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0MP를 훈련했을 수 있다.
이것은 강력한 카메라 기능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아이스 유니버스가 이 정보를 공개한 방식을 고려하면 '12개 객체'에 대한 AI 최적화를 수신하는 갤럭시 S24 Ultra 카메라에 대해 읽는 사람이 불만족스러울 수 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카메라의 무한한 기능을 입증하기 위해 마케팅 자원을 활용하는 것은 삼성의 몫이지만, 실제 결과는 멀지 않은 플래그십이 출시될 때 볼 수 있을 것이며 독자들을 위해 여러 업데이트를 준비할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