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의 에미레이트항공 회장인 팀 클락은 롤스로이스에게 엔진 성능을 중시하고 기본으로 돌아가라고 촉구했다. 이는 영국 기업이 수익을 4배로 증가시키는 계획을 발표한 직후로, 이는 주가를 상승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로이터에 따르면 클락은 15-17%로 민간 엔진 이윤 마진을 크게 높이는 전략에 감동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두바이 항공전에서의 가격 및 성능 문제
쉐어 인베스터에 따르면 두바이 항공전에서 클락은 롤스로이스를 가격 및 가장 큰 엔진의 성능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성능이 좋지 않으면 비용이 증가하고 고객으로부터 가치를 추출하는 능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엔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클락의 발언은 비행 시간당 서비스 계약으로 인해 엔진 제조업체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강조한다.
에어버스(Airbus) A350-1000 거래에 영향을 미치는 내구성 문제
에어쇼에서 클락은 롤스로이스 엔진의 내구성 문제로 에어버스 A350-1000 제트기 구매에 대한 즉각적인 계약을 배제했다. 엔진 성능과 높은 서비스 가격에 대한 논쟁이 이 결정의 원인이 되었다. 그러나 클락은 보잉 777-8을 승객 변형이자 화물기로서 부활시킬 수 있는 문이 열려 있다고 언급했다.
롤스로이스는 A350-1000에 사용되는 XWB-97 엔진의 가동 중단 시간이 예상보다 크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러나, 그들은 성능 수준이 '하자'라는 클라크의 주장을 부인했다. 롤스로이스는 어려운 기후에서 엔진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에어버스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연료 효율성과 엔진 내구성의 균형 조정
에미레이트 항공과 롤스로이스 간의 분쟁은 연비와 엔진 내구성 사이의 균형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절충안은 설계 단계에서 종종 발생하는데, 특히 더운 기후에서 발생한다. 롤스로이스는 내구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5년 말 또는 2026년에 울트라팬 엔진 기술 연구에서 물려받은 수정 사항을 도입할 계획이다.
클락은 즉각적인 거래를 배제했지만, 그는 A350-1000을 주문하는 것은 "가능한 일이 아니며" 다운타임과 관련된 진행 상황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가 성공적으로 엔진을 개선하고 내구성 문제를 해결한다면 에미레이트 항공은 결정을 재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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