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정치인들은 의회 건물에서 서구 브랜드를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코카콜라가 더 이상 터키 정치인들의 갈증을 해소하지 못할 것이며, 스위스산 네슬레 스낵도 더 이상 터키 정치인들의 외회 안으로 들어가지 못할 것임을 의미한다.
터키 대국회의 성명에 따르면, 이스라엘을 지원하는 회사의 제품은 더 이상 의회 캠퍼스 전역의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찻집에서 판매되지 않을 것이라고 Telegraph가 보도했다 .
친팔레스타인 입장으로 유명한 이스탄불 주민들은 가로등 기둥과 버스 정류장을 장식한 스티커를 들고 거리로 나섰다. 이 스티커에는 "스타벅스가 이스라엘 편에 서 있다"고 대담하게 주장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스타벅스가 소셜미디어에 친팔레스타인 성명을 공유한 노동조합을 상대로 제기한 법적 소송에서 촉발된 것으로 보인다.
코카콜라 , 맥도날드, 스타벅스, 푸마, 까르푸와 같은 브랜드 . 가자 지구에서 진행 중인 분쟁에서 이스라엘을 지원하는 서방 정부에 반대하는 소비자들의 항의가 이어지면서, 도미노 피자와 도미노 피자는 중동 전역에서 보이콧에 직면해 있다. 이 목록에 독일이 합류했다.
이러한 열광 속에서 현지 대안 제품이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가 이러한 불매 운동의 최전선에 서게 되었습니다. 알자지라(Al-Jazeera) 에 따르면 지난달 맥도날드는 이스라엘 프랜차이즈 운영자가 이스라엘 군인들에게 수천 끼의 무료 식사를 기부했다고 공개해 반발에 직면했다 .
지역 브랜드 강화
미국 브랜드 불매운동 속에서 특정 지역 브랜드가 확실한 승자로 떠올랐다. 그러한 성공 사례 중 하나는 1920년에 설립된 이집트의 탄산음료 제조업체인 Spiro Spathis입니다. 비록 그 인기가 수년에 걸쳐 외국 업체들과의 경쟁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쇠퇴했지만, 이집트 언론이 보도한 바와 같이 보이콧으로 인해 매출이 300%라는 놀라운 증가세를 보였다.
이러한 불매운동은 팔레스타인과의 연대를 보여주는 브랜드에 동참하려는 중동 소비자의 선호도 변화를 조명했다. 미국 및 유럽 브랜드에서 벗어나면서 현지 및 지역 대안에 대한 지원이 눈에 띄게 급증하여 시장 역학에 상당한 변화가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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