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와 토큰포스트는 9월 두번째 '굿데이 NFT 캠페인'으로 '태권도의 날' 기념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 및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세계태권도연맹(World Taekwondo, WT)은 「태권도 진흥 및 공원 조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세계태권도인 간의 단결과 태권도의 위상 강화를 위해 1994년 9월4일 태권도가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날을 기념하고자 '태권도의 날'로 지정했다.
태권도는 우리 민족 고유의 무도(武道)이고 2018년 3월30일부로 법적으로 국기(國技)의 지위를 인정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213개국이 태권도 회원국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태권도 인구는 약 2억명으로 추산된다.
태권도는 1988년 서울올림픽에 처음 시범종목으로 채택되고, 1994년 9월4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정식종목으로 처음 데뷔했으며 '2028 미국 올림픽' 까지 8회 연속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또, '2020 도쿄 페럴림픽'에서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대한민국은 동메달 획득을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캐나다 연방정부에서도 '태권도의 날'을 지정하고 기념한다. 이번 '태권도의 날'을 맞이하여 '2023년 태권도의 날 기념식'을 문체부(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세계태권도연맹,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진흥재단 주관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무주에서는 '2023 태권도 국제융합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굿데이 NFT 캠페인'은 퍼블리시가 주최하고, 토큰포스트가 주관해 국내외 주요 기념일과 절기에 맞춰 이를 기념하는 NFT를 발행해 배포하는 대국민 공익 연중 캠페인이다.
'태권도의 날 기념 NFT'는 SBT(Soulbound Token) 방식으로 제작했으며, 퍼블리시아이디(PUBLISH iD) 기존 이용자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무상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