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생태계 축제인 '아발란체 하우스 서울 2023(아래 아발란체 하우스)'가 9월 7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열린다.
아발란체 하우스는 글로벌 아발란체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전세계 다양한 도시에서 개최하는 축제 및 컨퍼런스로, 9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기간을 맞아 기획된 아발란체 하우스 서울 행사는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오전 10시 30분 부터 저녁 7시 까지 원데이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아발란체 개발사 아바랩스 창립자인 에민 군 시어(Emin Gün Sirer) 대표, 존 나하스(John Nahas) 사업개발 부사장 및 프로덕트, 엔터프라이즈, 게이밍, NFT/아트 등 각 팀의 리더급 임원진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SK플래닛, 크로스앵글 등 아발란체의 주요 국내 파트너사가 키노트 및 패널 연사로 참여해 아발란체 국내 생태계 발전에 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발란체는 글로벌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아발란체 메인 네트워크 위에 자체 커스텀 블록체인을 출시할 수 있는 '서브넷(Subnet)'과 코딩이 필요 없는 구독형 블록체인 서비스인 '아바클라우드(AvaCloud)'등, 엔터프라이즈, 게임사, 개발자를 위한 맞춤형 블록체인과 전문적인 탈중앙형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생태계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저스틴 킴 아발란체 한국 대표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를 맞아 개최하는 이번 아발란체 하우스 서울은 아발란체 기술과 생태계에 관심 있는 모두에게 열린 행사"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아발란체 생태계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