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토큰(NEOPIN $NPT)이 인도네시아 상품선물거래규제국(BAPPEBTI) 화이트리스트에 포함됐다고 13일 밝혔다.
네오핀 관계자는 "$NPT가 이제 현지 암호 자산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공식적으로 승인됐다"며 "이런 성과에 네오핀은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NPT가 최근 인도네시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인도닥스(INDODAX)에 상장됐다"며 "또한, 올해 초 인도네시아 시장에 특화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게임 스튜디오인 아가테(Agate)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1년 인도네시아의 가상 자산 거래 총 가치는 860조 인도네시아 루피아(환화 약 73조 8740억원)에 달라며 2020년 기록된 65조 인도네시아 루피아(환화 약 5조 5835억원)의 10배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인도네시아는 채널리시스(Chainalysis)의 지난해 암호화폐 채택에서 146개국 중 20위를 기록했다.
이는 인도네시아가 씨파이(CeFi) 및 탈중앙회 금융(DeFi, 디파이) 서비스 측면에서 대부분의 다른 국가를 능가했음을 나타낸 다는 것이 네오핀의 설명이다.
네오핀 관계자는 "우리는 동남아시아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허브로 인도네시아를 전략적으로 목표로 삼았다"며 "번성하는 시장에서 우리의 입지를 확장하고 더욱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