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닥스가 툰앤툰스와 대체불가토큰(NFT)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코어닥스는K-아트(ART) NFT 스토어 밸류앤(ValueN)을 운영하고 있다. K-웹툰 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툰앤툰스와의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툰앤툰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NFT 발행 ▲K-웹툰 활성화 ▲K-ART와 K-웹툰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툰앤툰스는 현재 웹소설을 500편 이상 보유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웹 소설 제작사의 협력사이며, 웹툰 제작에 있어 높은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K-웹툰 전문기업으로,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와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 해외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웹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양휘강 코어닥스 부대표는 "K-팝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성공에 이어 K-컬처(Culture)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이 뜨겁다. 한국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K-ART, K-웹툰 등 한국의 고유 컨텐츠와 디지털 자산 NFT를 결합한 사업모델이 필요하며 이번 툰앤툰스와의 사업협력이 그 초석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코어닥스는 한국 고유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