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규모 웹 3.0(Web3.0) X 메타버스 컨퍼런스인 2023 메타콘(METACON 2023)이 오는 6월 29일부터 이틀동안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서울메타위크의 메인 이벤트인 2023 메타콘은 웹 3.0, 블록체인, AI,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산업의 흐름과 정보를 공유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네트워킹 및 지식공유 페스티벌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2023 메타콘은 ‘웹 3.0 X 메타버스: 초연결의 미래’라는 주제로 웹 3.0과 메타버스의 현황과 전망, 다양한 인사이트를 나눈다. 이번 행사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20개 이상의 세션에 더 샌드박스, 구글 클라우드, 텐센트, 셔터스톡, 드레스엑스, 더 패브리칸트, 넥슨코리아, 아모레퍼시픽,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국내외 40여명의 연사가 참여해 활발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첫날인 29일은 더 패브리칸트의 케리 머피 창립자 및 CEO가 '디지털 패션이 현실 세계의 패션을 바꾸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패션에 대한 발표를 한다. 또한 드렉스엑스의 나탈리아 모데노바 창립자 및 COO와 함께 '디지털 패션의 코-크리에이션 트렌드와 웹 3 철학'에 대해 토론한다.
이외에도 국내 4대 금융사인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이 참여하는 메타버스 금융 세션을 비롯해 메타버스와 가상 업무환경, 디지털 아트, 메타버스와 웹 3.0의 대중화, 투자, 생성 AI 등 다양한 주제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튿날인 30일 오전에는 글로벌 메타버스 선두 주자인 더 샌드박스 세바스찬 보르제 공동창립자가 '메타버스에서 열리는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주제로 키노트스피치를 전한다. 데이드 오거론 셔터스톡 부사장의 AI 세션을 비롯해 국내 대기업들이 참여하는 메타버스 및 대체불가토큰(NFT) 세션, 메타버스와 아트 활용 마케팅, 디지털 패션, 음악 엔터테인먼트 세션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웹 3.0과 메타버스에 대해 다채로운 주제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메타위크 사무국은 "올해 프로그램은 관련 산업의 변화를 예측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 아젠다를 제시함으로써 웹 3.0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과 웹 3.0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으로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2023 메타콘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참여 방법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