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가 만든 학원 전용 무료 앱 클래스노트가 학원 원장님과 선생님들을 위한 비대면 '무료' 원비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클래스노트는 학원과 학부모 간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무료 학원 전용 앱 서비스다.
금번 출시된 원비 결제 서비스까지 무료로 출시하여 학원 원장님들의 학원 운영 비용 부담을 확 낮춘 것이 큰 특징이다.
클래스노트를 활용하여 기관을 운영 중인 원장님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비, 사용료 없이 무료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수납 알림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기능인 '알림톡' 또한 무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래스노트 원비 결제 서비스는 번거로운 청구서 입력을 간소화 한 '간편 청구서 발송 시스템', 원비 수납, 미납 내역 '실시간 알림 서비스', 우리 원의 수납, 매출 현황을 한눈에 관리하는 기능 등 기존 원비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던 원장님들 사이에서 꾸준히 제기되어 왔던 불편함을 대폭 개선했다.
원비 결제 서비스는 클래스노트 앱을 설치하고 심사에 필요한 학원 서류를 제출하면 최대 7일 이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오는 23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클래스노트 무료 원비 결제 오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원비 결제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 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클래스노트는 과거 개인 메신저나 카페 등으로 소통하며 불편했던 부분을 해소하여, 클래스노트 앱 하나로 학원에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다.
키즈노트와 마찬가지로 학부모와의 1:1 소통할 수 있는 '알림장' 기능은 물론, 전체 공지를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공지사항' 기능, 활동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앨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특히 학원의 특성에 맞추어 알림장 기능을 활용하여 개개인 별 숙제 및 진도를 안내하고 리뷰를 할 수 있도록 학생 개별 학습 관리에 최적화했다. 이에 더해 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셔틀버스가 있다면 학생들의 안전한 등 하원을 위한 셔틀버스 승하차 알림이 제공되며, 학습 프로그램을 업로드할 수 있는 등 학원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갖췄다.
강아름 서비스 총괄 이사는 "앞으로 출결관리, 전사자원관리(ERP) 등의 '학원형' 기능들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며 "학원과 학부모, 학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