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US가 길고 복잡한 지갑 주소에 단순한 이름을 부여하는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낸스US는 27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BinanceUS'로 끝나는 도메인 주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웹도메인 제공업체 '언스토퍼블도메인(Unstoppable Domains)'의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바이낸스US 도메인 주소는 폴리곤 블록체인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언스토퍼블도메인도 도메인 주소 '.BinanceUS'를 거래소 앱을 통해 독점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업은 "정확한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몇 주 내 출시될 예정"이라면서 "현재 서비스 대기 명단에 등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이낸스US 고객을 위해 처음으로 숫자 2개로 구성된 도메인 주소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 글자'로 된 도메인 주소는 이미 제공 중이다.
언스토퍼블 도메인 이용자는 바이낸스.US에서 .crypto, .nft 등 모든 도메인을 이용해 암호화폐를 인출할 수 있게 된다. 언스토퍼블에서 발행된 웹도메인 주소는 현재 340만개 이상이다.
도메인 주소는 영문과 숫자로 이뤄진 복잡하고 긴 '지갑 주소'에 사람이 읽기 쉬운 '이름'을 더하는 서비스다. 웹3 서비스와 플랫폼에서 디지털 ID로 역할하며 암호화폐 거래와 매매 과정을 더욱 간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