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 아웃은 나날이 성장하는 피트니스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는 시도를 하는 혁신적 웹 3 프로젝트로, 사용자에게 운동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재미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가상화폐 산업에서 피트니스 산업은 아직 몇 개의 프로젝트밖에 없는 만큼 미개척지로, 잠재력이 무한하다. 오늘은 가상화폐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기 좋은 신규 상장 코인 $FGHT를 소개하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 $FGHT 구매방법 - 홈페이지 사전 판매 참여
파이트 아웃은 프로젝트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상장 전에 토큰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FGHT를 구매하려면, 업비트나 바이낸스와 같은 거래소가 아닌 파이트 아웃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한다. 아래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1 단계 – 코인 지갑 생성
사전 판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가상화폐를 보관할 수 있는 코인 지갑이 있어야 한다. 사용하기 편리한 코인 지갑으로 메타마스크가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주로 사용하는 경우 트러스트월렛이 대중적 선택이다.
메타마스크의 경우로 예를 들어 보면, 메타마스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지갑 설치가 가능하다.
2 단계 – 지갑과 사전 판매 사이트 연결
지갑의 모든 초기 설정이 끝났다면, 이제 지갑과 사전 판매 홈페이지를 연결한다. 파이트 아웃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에 보이는 “지금 $FGHT 구매하기" 버튼을 누른다.
이때, 사용자가 연결할 지갑을 선택하라는 팝업창이 뜰 것이다. 메타마스크를 선택해주면 된다.
3 단계 – $FGHT 구매 위한 ETH/USDT 구매
$FGHT은 원화나 미 달러로 살 수 없고, 이더리움 (ETH)이나 테더 (USDT) 등의 가상화폐를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보유한 코인 지갑에 투자하고 싶은 금액 만큼의 ETH 혹은 USDT를 넣어야 한다.
OKX를 비롯한 대부분의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이나 테더를 판매하고 있으니 선호하는 곳에서 구매해 코인 지갑으로 전송하면 된다. 이때 거래소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를 감안해 투자금액을 산정해야 한다.
다른 방법도 있다. 파이트 아웃은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직접 이더리움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트란삭을 이용하면 신용카드로 직접 이더리움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제3의 업체를 사용하는 만큼 비교적 높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을 참고하기 바란다.
4 단계 – $FGHT 토큰 구매
이제 $FGHT 토큰을 구매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다. 홈페이지에서 보유한 암호화폐에 따라 “BUY $FGHT WITH ETH” 혹은 “BUY $FGHT WITH USDT” 버튼을 누른다.
다음 화면에서 결제하고자 하는 이더리움/테더 수량을 입력하면, 그 투자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FGHT 수량이 계산되어 화면에 나타날 것이다.
이때 투자금액과 베스팅 기간을 설정하면서 보너스로 추가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베스팅 기간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36개월 사이 기간으로 선택해야 하며, 보너스를 원하지 않는다면 기본 베스팅 기간을 선택하면 된다. 모든 선택지를 정했다면 “BUY NOW” 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5 단계 - 거래 마무리 및 토큰 수령
거래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자의 지갑에서 구매 허가를 요청할 것이다. 수락 화면에서 거래와 관련한 가스비(수수료) 및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확인 과정을 마치면, 토큰 구매는 끝났다. 하지만 당장 토큰을 지갑으로 옮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구매 당시 설정한 베스팅 기간에 따라 토큰을 수령하게 된다.
# 파이트 아웃(Fight Out) 프로젝트 소개
파이트 아웃은 어떠한 매력이 있는 프로젝트인지 살펴본다.
지난 10년 동안 웰니스 및 피트니스 산업은 크게 성장했다. 헬스 열풍이 불면서 피트니스 체육관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사용자의 운동 목표를 최단기에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도 만들어졌다. 하지만 그동안 모든 방식은 “운동기계와 중량”에 초점을 두어 한정된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피트니스 센터와 체육관은 이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도했지만, 비용 측면에서 일반인이 지속적으로 운동하기에 부담이 되기도 하였다. 또한,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편 피트니스 솔루션도 대거 등장했지만, 나의 건강 상태에 따라 운동 프로그램을 맞추기 힘들다는 한계가 존재했다.
영상출처: 스탁뚱 YouTube 채널
아직 피트니스 산업에는 이 두 가지 문제가 있으며, 이를 해결해야 모든 사람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오랫동안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스테픈 등 몇몇 무브투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나오긴 했지만, 걸음 수만 측정하여 개인의 피트니스 활동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지 못하고, 고가의 NFT 장비 구매를 유도했다는 한계가 있다.
파이트 아웃은 이러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출발한다. 파이트 아웃은 종합적 관점에서 피트니스를 접근해 사용자의 이동거리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웨어러블 기술로 측정한다. 또한 온라인 앱과 오프라인 체육관을 모두 활용해, 합리적 비용에 맞춤형 운동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요약하자면, 파이트 아웃은 무브투언 온라인 피트니스 앱으로 게임 메커니즘을 적용해 합리적 가격에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파이트 아웃 앱에서 다양한 운동 챌린지와 목표를 달성하며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플랫폼의 핵심 특징은 아래와 같다.
- 파이트 아웃은 웹 2 와 웹 3의 간극을 좁히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 파이트 아웃은 사용자에게 건강한 행위를 하도록 장려하며, 이 행위가 모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게 된다.
- 파이트 아웃은 운동 과제 수행과 기타 사회적 활동에 따라 REPS 토큰을 사용자에게 보상으로 제공한다.
- 파이트 아웃은 온라인 플랫폼 뿐 아니라 오프라인 체육관도 개설하여 최첨단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 파이트 아웃은 개별 사용자의 운동 능력을 반영하는 디지털 아바타를 각각 제공한다. 이 디지털 아바타로 파이트 아웃 메타버스에서 다른 사용자와 교류할 수 있다.
- 사전 판매 코인은 가상화폐의 강약세장 흐름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상승여력 높은 분야이다. 파이트아웃의 탄탄한 로드백과 개발진, 최첨단 무브투언 아이디어를 고려하면 분명 앞으로 크게 가치가 상승할 매력적인 투자 자산이 될 것이다.
# 파이트 아웃 $FGHT과 REPS
파이트 아웃 생태계의 중심 코인 $FGHT는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이다. 사용자는 토큰으로 리그나 토너먼트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속 모든 거래에 FGHT가 사용된다.
FGHT으로 사용자는 플랫폼 내부 오프체인 통화 REPS 또한 구매할 수 있다. REPS는 파이트 아웃 앱에서 아이템 및 서비스를 결제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FGHT는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체육관 회원권 할인, 코워킹 스페이스 이용 등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사용 사례가 다양해 잠재력이 크다.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전 판매가 진행되는 만큼 초기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 파이트 아웃($FGHT) 토큰 구매 이유
파이트 아웃 프로젝트의 FGHT 토큰은 다양한 투자 매력이 있다.
기존 프로젝트와의 차별성
무브투언 분야는 가상화폐 시장에 등장한 지 얼마 안 된 떠오르는 산업이다. 방대한 피트니스 산업을 타겟하는 만큼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지만, 아직 주류에 편입한 성공적 프로젝트는 등장하지 않았다. 파이트 아웃은 최첨단 앱으로 사용자가 운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면서 동시에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해 운동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한다.
파이트 아웃은 스테픈과 같은 기존의 M2E 플랫폼과 달리 헬스머신, 요가, 바디 웨이트 등 다양한 운동 활동을 추적하고 모든 활동을 보상 제공에 반영한다. 저렴한 구독료에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파이트 아웃은 맞춤형 운동의 높은 진입장벽을 깨 사용자를 대거 유입하며 성장할 것이다.
차별화된 맞춤형 운동 솔루션
파이트 아웃은 전문가 수준의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사용자가 운동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여 운동에 금전적 인센티브를 더하였다.
앱은 사용자가 파이팅 핏 (전문가 수준의 육체)를 가꿀 수 있도록 돕는 데 특화되었다. 앱 회원 가입 시 사용자는 피트니스 배경, 보유한 운동 장비, 운동 목표, 선호하는 운동 방식 등을 기입한다. 앱은 여기에 수면 상태, 식단 정보 등을 결합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운동 계획을 제공한다. 파이트 아웃의 운동 프로그램은 전문 운동 코치와 최고의 피트니스 자료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사용자가 운동 과제를 수행하고 SNS 활동으로 생태계에 기여하면 REPS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REPS는 아이템 구매, 앱 회원권 결제, 트레이너와 상담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파이트 앱은 배지 시스템도 적용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성과에 따라 배지를 부여한다. 배지를 획득하면 스토어 할인, 앱 특정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피트니스를 넘어서 파이트 아웃은 세계 최초 웹 3 연계 체육관을 열어 전 세계 파이트 아웃 회원을 연결할 계획이다.
파이트 아웃의 독특한 기능은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FGHT 토큰 수요를 증가시켜 토큰 가치 상승에 기여할 것이다.
NFT 및 메타버스 요소 도입
메타버스 시장은 앞으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될 것으로 예측되며 페이스북 등 다양한 대기업도 도전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서 파이트 아웃 메타버스는 어떠한 매력을 제공할 수 있을지도 많은 투자자의 관심 대상이 되고 있다.
파이트 아웃 앱을 가입하면 사용자는 자신만의 NFT 디지털 아바타를 갖게 된다. 아바트는 상점 아이템을 통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의 디지털 아바타는 사용자의 신체 능력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사용자의 운동 성과는 그대로 아바타에 반영되어 사용자의 체력이 증가할 경우 아바타도 함께 성장한다.
# 파이트 아웃 ($FGHT) 시세 전망
파이트 아웃은 2023년 4월 5일 XT.com에 상장된다. 그 외에 엘뱅크, BKEX, 체인질리프로, 비트포렉스, 디지파이넥스, 유니스왑에 상장 확정되었다.
거래소에 토큰이 상장되면 더욱 많은 투자자가 유입되며 프로젝트가 크게 성장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
파이트 아웃은 정확한 목표 고객층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사전 판매 이후에도 장기적으로 성장할 프로젝트이다. 사전 판매 코인으로 이미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받은 상황에서 탄탄한 사용사례가 뒷받침된다면 큰 수익으로 이어지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사전 판매 코인은 가상화폐 강세장과 약세장에서 비교적 흔들림 없이 높은 성과를 보여주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지난해 최고의 성적을 보여주었던 프로젝트에는 사전 판매 코인도 여럿 포함되는 만큼 사전 판매 코인은 약세장에도 투자할 수 있는 코인이다.
초기에 투자하는 만큼, 프로젝트가 로드맵에 따라 성장하며 투자자는 높은 수익률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현재 토큰은 0.02331 USDT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어 좋은 투자 기회가 된다.
# 자주 묻는 질문
파이트 아웃이란?
파이트 아웃은 신규 무브투언 앱으로 사용자의 운동 활동을 추적하고 그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앱은 무브투언, NFT, 메타버스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사용자가 운동하며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파이트 아웃 $FGHT 토큰은 어떻게 구매하나요?
파이트 아웃은 현재 사전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사전 판매로 구매하려면 ERC-20 호환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하며, 이더리움이나 테더를 통해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FGHT에 투자해도 될까요?
무브투언 산업은 가상화폐에서 떠오르는 시장으로, 파이트 아웃은 기존의 M2E 플랫폼의 한계를 보완한다. 따라서 파이트 아웃은 장기적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큰 코인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FGHT 토큰은 거래소에서 구매하나요?
파이트 아웃 토큰은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인 만큼 홈페이지 사전 판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현재 토큰 가격은 0.02331 USDT이며 12시간마다 토큰 가격이 상승한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