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 입찰 플랫폼 파티비드(PartyBid) 제작사인 파티다오(Party DAO)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버전의 파티비드를 출시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최신 파티비드 앱은 NFT 생태계 전반의 프로젝트와 모든 규모의 그룹에 대한 그룹 경험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버전은 NFT 구매 및 판매, 크라우드 펀딩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또 파티다오는 온체인 멤버십 '파티 카드'도 출시했다. 파티 카드 보유자는 거버넌스 제안 및 투표 권한 등을 갖게 된다.
1년 전 파티비드 앱이 주로 집단 NFT 구매 프로세스에 중점을 둔 것과 대조적이다.
파티비드로 NFT를 구매하면 사람들이 NFT 경매에 입찰하거나 고정 가격 조각을 구매하기 위해 ETH를 신뢰 없이 크라우드 펀딩할 수 있는 공개 또는 비공개 '파티'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최신 파티비드 앱은 파운데이션(Foundation), 오픈씨(OpenSea), 조라(Zora) 등을 통한 구매를 즉시 지원하고 향후 모든 NFT 마켓플레이스와 통합될 여지가 있다.
파티비드에서 생성된 파티는 카드를 통해 온체인 멤버십을 유지한다. 파티 카드는 체인에서 렌더링된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스(SVG) 이미지와 함께 문제의 당사자, 이더리움(ETH) 기부금과 같은 주요 통계를 강조하는 동적 NFT다.
아울러 파티의 멤버는 당사자의 제안에 대한 투표권과 비례 기준으로 제기된 ETH 또는 ERC20 토큰을 청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파티 카드는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공개적으로 양도·거래할 수 있다.
파티비드 관계자는 "NFT를 판매하는 그룹이 보다 유연성을 누릴 수 있고, 참가자는 OpenSea의 고정 가격 목록, Zora의 경매, 프렉셔널 아트(Fractional.art) 등을 통한 이알씨20(ERC20) 분할을 비롯해 훨씬 많은 옵션에 투표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