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비트코인 채굴업체 비트나일(BitNile)이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 업체 비트메인(Bitmain)과 총 1140대의 암호화폐 채굴기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에 비트나일이 구매하는 하이드로 앤트마이너스(S19 XP Hydro Antminers) 채굴기는 지난 10월 비트메인이 공개한 기기로, 수냉식 발열 억제 기능과 최대 255TH/s의 해시레이트를 제공한다.
비트메인은 내년 7월부터 6개월 동안 매달 XP Hydro 채굴기 190개와 컨테이너 1개를 배송할 예정이다..
밀튼 토드(Milton Todd) 비트나일 회장은 "암호화폐의 미래를 위해 우리는 미시간 데이터 센터에 대한 투자와 더불어 비트메인과도 긍정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우리는 비트코인 채굴 작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장기적 계획에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추가 채굴 장비를 구입한 것은 비트코인 자체의 전망이 밝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고 말헀다.
비트나일은 내년 말까지 총 2만3065개의 채굴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비트나일은 비트코인 거래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 비트코인 기반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지난달 13일(현지시간) 밝혔다. 비트나일은 해당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보다 거래 수수료를 낮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