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가 CBS미디어캐스트와 디지털 뉴스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블록체인 기반 뉴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CBS미디어캐스트에서 발행하는 '캠페인 저널리즘 눈(NOON)'을 통해서 공공캠페인 저널리즘을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서비스 제휴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보상 프로토콜 생태계 구축 협력, 창작자에 대한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 제공, NFT 콘텐츠 활성화, 분산신원증명(DID)기술 제휴 협의 등이 포함됐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언론에 도입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언론이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새로운 아이디어, 수익구조를 만들어나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근찬 CBS미디어캐스트 대표는 "CBS미디어캐스트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언론사 최초로 캠페인 저널리즘 눈을 시작했다. 퍼블리시와의 협약을 통해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퍼블리시는 블록체인 보상 시스템을 바탕으로 독자와 언론사, 창작자 간의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고자 '퍼블리시 얼라이언스' 구축을 목표로 하는 테크미디어 선도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