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인터뷰] 리스닝 마인드 박세용 대표, “리스닝 마인드, 검색 데이터 활용한 최적의 마케팅 서비스”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19.05.09 (목) 18:10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0

“마케팅 콘텐츠에 대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려면 고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키워드 검색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는 것이죠. 검색 데이터는 왜곡과 편향이 없는 전수 데이터로 굉장히 큰 가치가 있습니다.”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 리스닝 마인드 박세용 대표의 발언이다.

소비자 욕구를 왜곡 없이 반영하는 검색 정보는 마케터에게 굉장히 의미 있는 데이터다. 리스닝 마인드는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마케팅을 돕는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데이터 흐름을 파악, 제시하며 토큰 보상 체계를 통해 패널 참여를 이끌어낸다.

리스닝 마인드의 박세용 대표를 블록체인 전문미디어 토큰포스트가 만났다. 인터뷰 전체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 : 리스닝 마인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리스닝 마인드는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검색 패널로부터 얻은 데이터들을 복합적으로 분석하여 기업 결정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죠.

Q : 검색 데이터는 기업의 마케팅 의사 결정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우리들은 매일매일 검색을 합니다.소셜 미디어의 포스팅을 할 때와는 달리 검색할 때에는 원하는 것을 남을 의식하지않고 달리 말하자면 왜곡 없이 검색 키워드로 자신의 욕구와 니즈를 검색엔진에 입력합니다.

소비자가 생각하는 것을 바라는 것을 편향 없이 반영한다는 점, 한 국가 내의 전체 집단이 생산한 전수 데이터라는 점에서 검색 데이터는 아주 매력적인 데이터 소스입니다. 기업의 마케팅 의사 결정에 굉장히 중요한 데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Q : 기업을 위한 리스닝 마인드 서비스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특정 국가와 산업을 선택하면 현지 산업의 전체 고객 여정이 가시화됩니다. 또한 현지 소비자들을 위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인사이트를 실시간 검색 결과 데이터 분석으로 추출하여 제공할 것입니다. 이런 부분이 바로 리스닝 마인드의 차별점이 될 것입니다.

Q : 일반 이용자는 리스닝 마인드 플랫폼에서 어떤 서비스를 누릴 수 있나요?

리스닝 마인드는 B2B 서비스로 일반인들이 쓰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다만 일반인들은 검색 패널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일정한 보상을 받습니다. 보상으로 받게된 리스닝 마인드 토큰은 거래소에서 팔거나 당사 고객사들이 제공하는 브랜드 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저희가 제공하는 마케팅 행사 등에 참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스닝마인드 토큰은 검색 패널 참여자가 되서 매달 일정량을 받거나 수시로 진행되는 고객사들의 설문 세션에 참여하여 받게 됩니다.

Q : 패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어떤 방안이 마련돼 있나요?

패널에 참여한 븐들이 제공해주시는 데이터는 굉장히 개인적인 정보를 담고있기 때문에 우선 익명화 작업을 거쳐 내부에 보관합니다. 여러 패널의 검색 기록과 방문 이력을 개별 패널별로 보관하는 것이.아니라 종합 분석하여 보관하는 것이기 때문에 누가 무슨 키워드를 검색했고 어디를 방문했는지를 나중에 트랙킹하거나 할 수 없습니다. 고객사에게도 이런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Q : 패널에 참여하려는 사람들의 심리적 마찰을 최소화하고,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한 방안이 있으신가요?

매월 토큰 보상을 제공하는 리스닝 마인드 패널로 참여하실 의사가 있으시다면 저희 가 제공하는 월렛 프로그램만 다운로드하시고 자신의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에 설치하면 해야할 일은 모두 끝나는 것이 됩니다.

어떤 것을 해야만 보상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가입시에만 요구되는 작업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드리는 혜택으로 인해 참여자의 행동 패턴이 조금이라도 바뀌면 그로부터 얻은 데이터는 가치를 잃습니다. 마케터에게 의미가 없는 데이터가 되어 버립니다.

Q : 리스닝 마인드 플랫폼이 도입되길 바라는 특정 분야가 있으신가요?

글로벌 시장 공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리스닝 마인드는 국내 기업들이 전 세계로 공략 시장을 넓혀갈 때 이용할만한 가장 최적의 마케팅 데이터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산업으로 이여기를 한다면 금융, 리테일, 교육과 같이 앞으로 비대면 영업이 강조될 영역들에서 도입된다면 높은 성과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솔라나(SOL), 사상 최고가 경신 후 추가 상승 가능성 주목

비트코인 10만 달러 근접, 알트코인도 추가 상승 가능성 주목

SEC, 리사라가 위원 사임 발표…지도부 변화 가속화

댓글

2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tmd2019

2019.05.10 14:45:59

사용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그린슬리

2019.05.10 14:12:27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2
0

이전 답글 더보기

학동또디

2019.05.10 13:10:39

감사~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