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설팅업체 어센트 네트웍스(대표 박세용, 김지훈)는 프로비트 거래소와 리스닝 마인드를 위한 마케팅 파트너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어센트 네트웍스 박세용 대표와 프로비트 도현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글로벌 확장을 위해 공동 마케팅을 수행할 것을 협약했다.
어센트 네트웍스는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의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설팅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대형 검색 엔진, 검색 패널에서 확보한 검색 키워드 데이터와 검색 결과 콘텐츠 데이터, 온라인 이용자 활동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로 종합 분석해 콘텐츠 기획, 신제품 기획, 생산에 활용하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어센트 네트웍스가 추진하는 ‘리스닝 마인드’ 프로젝트는 소비자의 구매결정 프로세스를 일컫는 '컨슈머 저니(Consumer Journey)'의 핵심인 소비자 검색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기업의 소비자 이해와 데이터에 대한 이용자 보상·권한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이다.
기업은 프로비트 거래소와의 마케팅 파트너 협약을 통해 리스닝 마인드 프로젝트의 최신 소식을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널리 알릴 채널을 확보하고 리스닝 마인드의 핵심 자산인 글로벌 검색 패널 모집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어센트 네트웍스의 박세용 대표는 "프로비트는 국내 거래소 중에서도 높은 글로벌 회원 비율을 가지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세계로 확장 중인 프로비트와의 마케팅 협력으로 리스닝 마인드의 핵심 자산인 글로벌 패널 확보에 들일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비트는 거래 엔진을 자체 개발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거래소로 주목받고 있다. 세계 최고의 거래소가 되겠다는 목표 하에 2017년 7월 개발에 착수, 1년 이상 공을 들여 완성한 거래소다.
1초에 150만 건 이상의 주문을 매칭할 수 있는 빠르고 안정적인 거래체결 엔진, 하드웨어 보안키를 지원하는 강력한 보안, 맞춤설정이 가능한 거래화면을 자랑하며 150개 이상의 코인을 상장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또한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IEO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산 95% 이상을 콜드월렛에 보관한다. 전문 트레이더, 초보 트레이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UX/UI도 제공한다.
프로비트의 도현수 대표는 "리스닝 마인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업-소비자-플랫폼 유저 모두의 '윈윈'을 가능케 할 혁신적인 프로젝트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어센트 네트웍스와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형성하여 프로비트와의 시너지를 도모함은 물론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과 발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