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메타버스, '위치월드'를 운영하는 위치컴퍼니(이하 위치)가 제공 중인 서비스 위치크래프트를 통해 이니스프리 '버추얼 쇼룸'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버추얼 쇼룸은 3D 메타버스 상에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버츄얼 쇼룸 첫 대상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와 함께한다. 이번 이벤트는 '그린티 씨드 세럼' 구매 고객 대상으로 '포토카드 패키지'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그린티 씨드 세럼 #수분체력 키우기 캠페인'에 맞춰 특별하게 제작된 버추얼 쇼룸을 만나볼 수 있다.
버추얼 쇼룸은 포토카드 패키지 리플렛에 포함된 QR 코드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입장 시 등장하는 캐릭터를 직접 움직여 쇼룸 내 펼쳐진 '#수분체력 키우기' 캠페인 메인 영상을 비롯한 이미지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버추얼 포토카드는 쇼룸의 오른쪽 룸 내 위치한 포토카드 부스 클릭을 통해 포토카드 수령 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한 뒤 시크릿 코드를 입력하여 수령 가능하다. 버추얼 포토카드는 미공개 이미지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며 발급받은 포토카드는 '내 컬렉션' 탭에서 가상 영상으로만 확인할 수 있다.
위치 관계자는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와의 제휴로 오프라인의 소비자 경험을 메타버스로 이전・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위치월드에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구축하여 디지털 공간에서도 심도 있는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