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위치크래프트의 운영사인 위치컴퍼니(이하 위치)가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위치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광고대행사인 이노션과의 협약으로 자동차 업계 세계 최초 커뮤니티 기반 NFT 프로젝트 '현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에 합류한다.
현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는 현대자동차가 CES 2022에서 발표한 메타모빌리티의 장기적인 발전 계획을 토대로 NFT에 접목시킨 세계관이다.
위치는 이노션과 함께 해당 메타모빌리티 세계관을 확장해 나갈 커뮤니티를 공식적으로 오픈했다. 현대차 NFT 공식 커뮤니티인 디스코드 서버 및 트위터 계정은 오픈 소식을 알리고 일주일도 되지않아 각 가입자 수 5만명, 팔로워 수 3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또 지난 21일 NFT 프리세일에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을 공개한 후에는 가입자 수가 전일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위치는 현대차 전용 채널을 통해 5월에 판매 예정인 현대차 NFT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판매 이후에도 NFT 홀더 대상 지속적인 혜택 제공을 위한 커뮤니티 운영을 지속한다.
이민준 위치컴퍼니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다양한 기업들이 NFT를 이용한 크립토 생태계를 만들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NFT가 생산자의 단발적인 이익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와 비전을 장기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