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경영 일환으로 킬러 카테고리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고객 참여가 필수인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업과 고객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ESG 활동'을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4일 SSG닷컴에 따르면 오는 20일까지 일주일 간 고객이 반려동물 용품 구매 후 상품평 작성시 사료를 기부하는 '기부앤테이크 펫 페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고객이 캠페인 기간 중 반려동물 용품을 구매하고 이달 31일까지 상품평을 작성하면 된다. 작성된 총 상품평 수가 3천개 이상이면 SSG닷컴이 ‘동물권행동 카라’에 1000만원 상당의 사료를 기부한다. 회사와 고객이 함께 완성하는 기부를 위해 참여 방법을 상품평 작성으로 설정했다.
또한 SSG닷컴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와 협업해 반려동물 굿즈를 판매한다. 유기동물 입양 장려 메시지를 담은 굿즈 20여종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이 중 그립톡, 머그컵, 키링, 텀블러 4종은 SSG닷컴은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굿즈 수익금 중 일부는 포인핸드측에서 지정된 기부처에 후원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유기동물 입양 문화를 알리는 플랫폼을 소개하고 유기동물 후원 굿즈 판로를 넓혀 킬러 카테고리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SSG닷컴은 ‘기부앤테이크 펫 페어’를 기념해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반려동물 용품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발급해 가격 혜택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