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선수의 경기를 보면서 암호화폐를 벌 수 있다면 어떨까? 이를 위해 리퍼리움(Referream)은 라이엇게임즈와 협력했다. 팬들은 이제 관객으로 경기를 관람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다.
리퍼리움을 얻는 방법
리퍼리움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리퍼리움(RFR)이라는 자체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다. 리퍼리움 공식 웹사이트에서 LOL 스트리밍을 보면 리퍼리움(RFR)을 얻을 수 있다.
타 스트리밍 플랫폼과 달리 리퍼리움은 플랫폼이 선택한 주제의 대표 스트리머를 추천해준다. LOL 팬들은 ‘loltyler1’의 경기를 타 스트리머 보다 더 자주 볼 수 있다.
시청을 시작하면 1분마다 티켓(TIX)을 얻을 수 있다. 하단의 보라색 막대가 채워지면 상품을 수령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이를 클릭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하나의 티켓(TIX)은 랜덤한 양의 리퍼리움(RFR)으로 전환되며, 지갑으로 전송하면 정확한 액수를 확인할 수 있다. 좀 더 안정적인 보상을 원한다면 티켓(TIX)을 직접 판매할 수도 있다.
이더리움 지갑 주소를 리퍼리움에 연동하면 수익을 자동으로 보낼 수 있다. 티켓(TIX)으로 총 얼마의 리퍼리움(RFR)을 벌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리퍼리움(RFR)을 홍보하는 프로모션 스트리밍을 통해 리퍼리움(RFR)을 얻을 수도 있다.
리퍼리움으로 할 수 있는 것
리퍼리움(RFR)은 비트코인(BTC)이나 이더리움(ETH)같이 P2P 거래를 할 수 있다. 거래소에서 거래하거나 리퍼리움 결제를 허용하는 플랫폼에서 비디오 게임을 구매할 수도 있다. ERC20 토큰이기 때문에 유니스왑(UniSwap)에서도 거래할 수 있다.
시청하기 좋은 스트리밍 유형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는 다양한 경기를 볼 수 있지만, LOL 스트리밍을 시청하는 것이 게임 플레이를 배우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스트리밍 시청 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목해야 한다.
▲고 매칭등급 솔로 큐
매칭등급(MMR)은 선수의 역량을 나타내는 지표다. 라이엇 게임즈가 구현한 MMR 시스템은 비슷한 역량의 선수들을 자동으로 연결해준다. 선수들이 적과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유심히 보면 게임 플레이 관련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스크림
스크림은 친선 경기나 마이너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두 팀 간의 경기다. 솔로 큐와는 달리 모두가 상대 팀의 강점을 파악하고 있다. 선수들은 보다 맞춤형 대응 전략을 선보일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원챔
원챔은 오직 한 명의 챔피언만을 사용하며 높은 숙련도를 가지고 있다. 이 들의 목표는 한 서버에서 해당 챔피언의 최고 선수가 되는 것이다. 원챔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연구할 수 있다. 이것은 LOL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본 기사는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발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