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블록체인 기반 관광 사업 업체 아리바가 자사 암호화폐인 아리바(ARV)가 8개의 신규 거래소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아리바는 아리바(ARV)가 기존 프로비트 글로벌, XT.com, 팬케이크스왑 외에 ▲엘뱅크 ▲화이트빗 ▲핫빗 ▲Azbit ▲Finexbox ▲DodoBsc ▲SushiSwap ▲1inch 거래소에 신규로 상장됐다고 밝혔다. 업체는 아리바(ARV)의 채택과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리바(ARV)는 BEP-20 기반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아리바 플랫폼 내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사용 가능하다. 총 공급량은 1000억 개며 유통량은 약 500억 개다.
아리바는 블록체인 기반 관광 사업 업체다. 아리바 월드(Ariva.World) 아리바 클럽(Ariva.Club) 아리바 파이낸스(Ariva.Finance) 등 3개의 핵심 제품을 개발 중이다.
아리바 월드는 관광객과 여행산업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다.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객들은 암호화폐를 통해 티켓, 휴가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여행 리뷰를 공유하기 위한 블로그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다.
아리바 파이낸스는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결제 서비스다. 웹사이트, 모바일, POS 용 버전이 따로 존재한다.
아리바 클럽은 관광객들을 위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관광객들의 여행 이야기를 올리거나 공유할 수 있다.
아리바는 "자사는 최근 몇 달 간 급속도로 성장했다"라며 "다양한 상품에 블록체인을 접목해 관광 산업을 현대화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투자자들을 위한 큰 서프라이즈가 있다"라며 "2021년 10월 7일에 상장 관련 추가 공지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