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베리폰, 암호화폐 결제 지원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1.09.29 (수) 08:34

대화 이미지 4
하트 이미지 0

Shutterstock

[세계 최대 결제 시스템 기업 베리폰, 암호화폐 결제 지원]

세계 최대 결제 시스템 기업 베리폰(Verifone)이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베리폰은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비트페이와 손잡고 미국 리테일 업체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마이크 풀 베리폰 CEO는 "연말까지 베리폰을 사용하는 미국 리테일 상점과 전자상거래 기업들은 암호화폐 결제를 받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국제결제은행 "CBDC, 국경간 결제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가능"]

국제결제은행(BIS)이 28일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는 국경간 결제에 드는 시간을 며칠에서 몇 초 단위로 단축할 수 있으며,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해당 보고서는 "CBDC를 사용하면 기존 은행 네트워크를 통해 전달되는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3~5일이 소요되는 국경간 결제 프로세스를 단 몇 초의 시간으로 절약할 수 있다. 또 프로세스 과정 중 발생하는 비용도 최대 50%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美 파월 의장 "연준, 의회와 협력해 디지털달러 만들어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28일(현지시간) 상원 은행위원회 청문회에 참석, 중앙은행은 의회와 협력해 디지털달러를 만들어야한다고 말했다. 연준은 중앙은행 격이다. 그는 "연준 활동 범위에 대한 법률규정에 따라, 우리는 디지털달러 발행을 위한 기반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다만 관련 입법을 통한 의회의 지원 하에 관련 작업이 진행되길 원한다"며 "이것은 근본적인 문제다. 광범위한 협의를 거쳐 의회에서 법안을 내놓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뉴욕멜론은행, 암호화폐 비즈니스 강화 위해 3명의 전문가 고용]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인 뉴욕멜론은행(BNY Mellon)이 암호화폐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3명의 시니어를 고용했다. 이에따라 전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의 이노베이션 랩 책임자인 해들리 스터(Hadley Stern)와 독일 최대 민간은행인 코메르츠은행(Commerzbank)의 전 디지털자산 및 커스터디 책임자 벤자민 듀브(Benjamin Duve) 그리고 전 갤럭시 디지털 정보보안 수석 엔지니어 데이비드 스위드(David Schwed)가 BNY에 합류했다. 지난 2월 BNY는 암호화폐 커스터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파이어블록스(Fireblock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8월 CME BTC 선물 거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공개한 보고서를 인용,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이 지난 8월 CME 비트코인 선물 계약 1,080만 달러 규모를 보유하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블랙록은 8월 27일 만기 도래한 선물 계약으로 360,457달러의 수익을 거뒀다. 블랙록은 8조8600억 달러(9808조)의 자산을 운용하는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다.


[외신 "비트메인, 중국 채굴자 대상 채굴기 판매 중단 계획"]

중국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강화에 따라 비트메인(Bitmain)이 중국 채굴자 대상 채굴기 판매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에 따르면 비트메인은 또한 대다수의 생산 시설을 중국 남부 선전 지역에서 제3국으로 이전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알리바바도 가상화폐 채굴장비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크라켄, 상품 거래법 위반 125만 달러 벌금 지불... CFTC와 합의]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의 합의를 위해 125만 달러 규모의 벌금을 지불한다. CFTC는 크라켄이 DCM 또는 FCM에 미등록된 상태로 지난 2020년 6월~2021년 6월 기간 관련 암호화폐 상품을 제공, 상품 거래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DCM은 CFTC의 감독 아래 운영되는 거래소를 일컫으며 선물 상품을 거래하려는 기업은 FCM에 등록해야 한다. 합의 조건에 따라 크라켄은 30일 내 125만 달러의 벌금을 지불하고 미국 투자자 대상 해당 서비스 제공을 중단한다.


[글로벌 기관 투자자 62%, 내년 안에 암호화폐 첫 투자 검토]

유럽계 자산 운용사 니켈 디지털 에셋 매니지먼트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고 있는 글로벌 기관 투자자의 62%가 내년 안에 처음 암호화폐에 투자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UAE 등 국가 50명의 자산 운용사 관계자와 50명의 기관 투자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따르면 기관투자자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이유로 "장기적이고 잠재적인 수익률 상승"이 꼽혔다. 47%의 조사 참여자가 이같이 대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44%는 암호화폐가 새로운 자산 클래스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이외에도 규제 환경 개선, 인플레이션에 대한 헷징 수단 등이 암호화폐 투자 배경으로 꼽혔다.

광고문의기사제보보도자료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4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4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채굴의왕자

2021.10.09 22:10:4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1

이전 답글 더보기

채굴의왕자

2021.10.04 17:24:54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1

이전 답글 더보기

SleepPRC

2021.09.30 19:25:38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1

이전 답글 더보기

Snipper

2021.09.29 08:49:08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1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