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BASIC) 토큰 팀이 NFT 마켓플레이스 '팬박스(Fanbox)'를 론칭한다.
베이직(BASIC) 토큰 팀 관계자는 “8월 11일 오후 2시경 ‘팬박스(Fanbox)’를 베타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이직(BASIC)은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이다. 플랫폼에는 미라클 프로젝트가 함께 하고 있다.
미라클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음반 업계의 소비자 신뢰성을 회복하고 아티스트가 불공정한 수익 모델을 벗어나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탈중앙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미라클의 파트너사가 기획·제작 중인 ‘위즈 칼리파(Wiz Khalifa)’와 ‘박재범(Jay Park)’의 콜라보 앨범 출시 기념 NFT를 첫 경매로 부친다.
미라클의 NFT 콘텐츠의 작품화 작업은 뉴미디어 아트 그룹인 ‘벌스(VERS)’가 맡았다.
VERS 팀은 "다년간 수백 명의 미디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집대성한 미디어 아트 제작 기술로 NFT에 예술성을 불어넣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VERS 팀은 후속 옥션 상품에서도 대형 팬 기반을 가진 디지털 자산 업계 유명인사를 조명할 계획이다.
팬박스 측은 "글로벌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활용해 스타의 한정판 NFT 콘텐츠를 개봉하고 리뷰할 수 있는 언박싱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