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달러 상당의 자산을 운용 중인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 운용사 비트와이즈애셋매니지먼트(Bitwise Asset Management)가 신규 디파이 투자 상품 2종을 출시했다.
2021년 8월 3일(이하 현지시간) 비트와이즈는 '비트와이즈 유니스왑(UNI) 펀드'와 '비트와이즈 Aave(AAVE) 펀드'를 출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2021년 2월 출시된 비트와이즈 디파이 크립토 인덱스 펀드와 함께 탈중앙 금융(DeFi, 디파이)을 위한 전문적인 투자 전략 상품으로 제공된다.
매트 휴건(Matt Hougan) 비트와이즈 수석투자책임자(CIO)는 "빠르게 성장하는 디파이 시장에 대한 금융 자문가, 헤지펀드, 기관, 기타 전문 투자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유니스왑과 에이브는 비트와이즈 디파이 인덱스에 포함된 최대 디파이 프로토콜들이다. 유니스왑은 세계 최대 탈중앙화 거래소(DEX)이고 에이브는 세계 최대 탈중앙화 대출 프로토콜"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비트와이즈의 비전은 암호화폐 분야에서 발생하는 기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면서 "비트와이즈가 세계 최초로 유니스왑과 에이브 투자 펀드를 제공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비트와이즈 유니스왑 펀드는 유니스왑 프로토콜 토큰 UNI에 직접 투자된다. 유니스왑은 중앙화 거래소의 탈중앙 대안으로 등장한 P2P 암호화폐 거래소다. 2021년 6월 한 달에만 600억 달러 이상을 처리했다. 1년새 거래량이 6000% 증가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비트와이즈 에이브 펀드는 에이브 프로토클의 자체 토큰 AAVE에 직접 투자를 실시한다. 에이브는 탈중앙, 비수탁 방식의 대출 프로토콜이다. 투명하고 프로그래밍된 P2P 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대출 규모는 2020년 7월 9370만 달러에서 2021년 7월 69억 2000만 달러로 70배 불어났다.
2021년 미국에서 최초로 연방 인가 디지털 자산 은행 자격을 획득한 앵커리지(Anchorage Digital Bank)가 새 펀드 상품의 수탁 업무를 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