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우선 프로젝트의 소개를 부탁합니다.
A. 타임코인 프로토콜(TimeCoin Protocol)은 이더리움 기반의 새로운 분산형 공유 경제 플랫폼으로, 전자 상거래, 기술 공유 및 디지털 화폐의 분산 및 수익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imeCoin Protocol은 기술, 지식 및 시간을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저희 플랫폼에서는 한 사용자가 특정 문제 해결이나 요청을 하면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기술과 시간을 할애하여 이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TimeCoin Protocol은 개발자가 디앱(dApp)을 구축 및 운영 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포함된 P2P 트랜잭션을 지원합니다.
저희 팀은 현재 Fiverr, Uber, Airbnb 및 WeWork와 같이 유명한 공유 경제 플랫폼은 이미 망가진 상태라고 보고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들은 각 분야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쟁사가 구매자와 판매자를 유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와 반대로 TimeCoin Protocol은 개발자와 사업자가 자신만의 공유 경제 앱과 서비스를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imeCoin Protocol은 일본 기술 그룹 글로벌웨이(Globalway Inc.)의 자회사인 타임티켓(TimeTicket Inc)에 의해 개발됐습니다. 현재 도쿄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인터넷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회사인 글로벌웨이(Globalway)는 자율 개발 및 콘텐츠 사이트 관리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TimeCoin Protocol의 첫 디앱(dApp)인 이스포츠스타(eSportStars)대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이스포츠스타(eSportStars)는 TimeCoin Protocol의 주력 디앱입니다. eSportStars는 프로게이머와 팬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며 포트나이트, 콜오브 듀티 모바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 글로벌 오펜시브 등 인기 있는 다양한 이스포츠를 제공합니다.
eSportStars를 통해 플레이어는 해당 게임의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만 명의 사용자가 디앱(dApp)의 알파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달 내에 여러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더 상호 작용적인 플랫폼이 될 예정입니다. 현재 31개국에서 다국어 지원을 준비 중이며 천 개 이상의 게임을 등록할 예정입니다.
저희 팀은 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고도로 숙련된 프로 선수와 대결하기를 원합니다. 사용자는 플랫폼을 통해 프로 선수로부터 지도를 직접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플랫폼은 공유 경제의 중추가 될 것입니다. 플랫폼은 게임에 초점을 맞추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개인이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마추어 게이머에게는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거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저희 팀은 콘텐츠 제작자가 기술 기업에 막대한 비용을 내지 않고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에 저희는 인플루언서를 적극 유치할 계획입니다. 본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는 TimeCoin 토큰(TMCN)으로 지불받습니다. 이 암호화폐는 eSportStars를 포함해 네트워크에 구축된 모든 디앱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불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현재 이 과정에서 NFT(대체불가토큰) 도입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게이머는 구매한 게임 아이템의 소유권을 얻을 수 없었으며, 해당 아이템을 게임 간 이동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판매할 수 없었습니다. NFT는 이러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며, eSportStars가 마켓 플레이스로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eSportStars는 마켓 플레이스로 거듭날 것입니다.
Q. 유튜버를 적극 영입한 것도 이와 관련이 있는 건가요?
A. Time Coin Protocol은 2021년 5월 2일에 ‘GameTomodachi’ 라는 새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Tomodachi'는 일본어로 친구를 의미하며, GameTomodachi는 게이머가 새로운 게임 친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YouTube 사용자, VTuber(버츄어 유튜버), e-스포츠 선수 등 여러 인플루언서와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공통 관심사에 대해 서로 소통 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팬과 게임을 할 수 있는 티켓을 판매하고, 사진 및 비디오를 공유하고, NFT 상품도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Timeticket은 이미 5월에 VTuber 에이전시 NeoRad와 협약을 맺었습니다. NeoRad는 10만 명 이상의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Uni Shirahari를 포함한 여러 버츄어 유튜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Q. Bitforex에서 처음으로 Time Coin이 판매됐었죠. 그 후, 토큰 가격과 Time Coin 커뮤니티의 근황은 어떻습니까?
A. Time Coin은 테스트 마케팅 목적으로 2020년 11월 Bitforex를 에서 IEO를 진행했습니다. 토큰의 초기 가격인 0.7달러는 출시 직후 11달러로 상승했으며 그 이후로 계속 상승해서 2021년 2월 18일에는 초기 가격의 1만 2000배가 넘는 850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Time Coin은 Bitmart, Biki 거래소에서도 상장됐습니다. 프로젝트의 주목도가 높아짐에 따라 저희는 본격적인 개발을 위한 자금 조달과 장외거래되고 있는 토큰 판매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환매한 다음 BitForex에서 판매 가격에 대비 9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현재 스페셜 토큰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Time Coin Protocol은 전 세계 언론과 인플루언서들에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현재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브라질, 터키 등에서 지역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