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 '하이퍼리즘'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2021년 5월 11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지난 4월 메타버스 개발사와 5월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에 투자한 데 이어 기관 전문 가상자산 금융서비스에도 전략적 투자를 이어나가며 블록체인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기반한 블록체인 지갑, 탈중앙화 거래소, 블록체인 게임, NFT 마켓 등의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며 꾸준히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토큰포스트 제3차 암호화폐 설문조사'를 통해 당신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참여하기)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술이 강점인 하이퍼리즘은 2018년 1월 기관 전문 가상자산 자산운용사로 설립됐다. 현재 국내 대기업과 적격투자자를 포함해 미국, 일본, 싱가폴, 중동 등 50여 기관 고객으로부터 암호화폐를 수탁해 운용하고 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가상자산 관련 금융서비스 영역에서 하이퍼리즘이 가장 긴 트랙레코드를 가진 업계 1위라는 점에 주목했다"며 "작년 말부터 미국 가상자산 업계에서 확인된 기관 시장의 성장이 조만간 한국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판단하고 선제적으로 투자를 집행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