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운영사 람다256(Lambda 256)이 루니버스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한다고 2021년 4월 12일 밝혔다.
람다256은 메타버스 생태계 참여 기업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교류 및 기술 연동의 기반을 마련해 루니버스 생태계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현재 루니버스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대표 프로젝트로는 디비전(Dvision)을 비롯해 모스랜드(Mossland), 엑스버스(Xverse) 등이 있다.
디비전은 대체불가토큰(NFT)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박람회나 행사 개최는 물론 게임 등에서도 사용자가 손쉽게 메타버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웹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스트리밍 3D VR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모스랜드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모스코인을 통해 가상세계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다. 모스랜드의 게임 및 서비스안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아이템들은 루니버스의 사이드체인 솔루션을 활용해 FT(대체가능토큰) 또는 NFT로 발행된다.
엑스버스는 메타버스 세계를 연결하고 생태계를 조성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이다.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엑스버스 월드(Xverse World)를 개발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람다256 관계자는 "최근 메타버스 흐름에 맞춰 루니버스 기반의 메타버스 프로젝트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해당 서비스의 실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 또한 늘고 있다"며 "올 상반기 중 파트너사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활용해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루니버스 생태계 구성원들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