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뉴노멀 미래 사회의 주요 주제로 부각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과 사회적 경제를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16일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 산하 메디치(MEDICI)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이하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는 '202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사회적 경제' 세미나를 17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과 감리교W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엘민미디어가 주관한다.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는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 산하의 산학협력을 위한 조직체다. 사회적 경제 기업 및 협동조합들이 가족회사로 모여 신사업 발굴과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문가들이 모여 4차산업혁명의 주요 이슈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사회가치경영에 대해 논의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 신규 기업을 발굴하고, 뉴노멀 시대 사회적 경제와 소셜임팩트의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행사는 이용천 연세대 원주LINC+사업단 부단장, 서의영 감리회 사회평신도국 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가 '블록체인과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김재구 명지대 교수(겸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사회적경제전문위원장)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사회가치경영'을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박상규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회장을 중심으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박상규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내년 경제 전망이 불투명한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사회적 경제 영역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사회가치경영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토큰포스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