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케이블방송 업체인 컴캐스트가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에 나서기로 했다.
컴캐스트의 광고 사업을 맡고 있는 컴캐스트 어드밴스드 애드버타이징 그룹(Comcast’s Advanced Advertising Group)은 마케터들이 브로드캐스팅이나 스트리밍 TV에서의 광고를 구입할 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최근 프랑스 칸느에서 열린 칸느 라이온스(Cannes Lions) 행사에서 밝혔다.
컴캐스트가 구현하려는 ‘블록체인 인사이트 플랫폼(Blockchain Insights Platform)’은 프리미엄 비디오 광고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컴캐스트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NBC유니버설, 디즈니, 채널4, TF1 그룹 등 다양한 기업들이 공동으로 개발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번 협력으로 보다 향상된 광고 기획, 타겟팅, 실행 및 다양한 스크린간의 효과 측정 등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컴캐스트의 블록체인 인사이트 플랫폼은 오는 2018년 중 공식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컴캐스트는 초기 참여 기업들 외에 유럽과 미국내의 프로그램 기획사, 유통업체, 디바이스 제조업체, 마케터 등을 추가로 합류시키기 위해 논의에 나설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성주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