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트럼(Arbitrum) DAO 성장 관리 위원회(GMC)가 7500 ETH를 Lido, Aave, Fluid에 배치하는 제안을 내놓으며 Arbitrum 네이티브 프로젝트 배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위원들은 이 같은 결정이 Arbitrum 생태계에 부정적인 신호를 줄 수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GMC는 DAO의 재무 전략을 위해 7500 ETH를 세 개의 디파이 프로토콜에 투자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5000 ETH는 Lido에 예치해 5000 wstETH를 받고, 이를 Arbitrum 네트워크의 Aave V3에 예치해 유동성을 창출하는 동시에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는 구조다. 나머지 2500 ETH는 Fluid의 대출 플랫폼에 배치될 예정이다.
GMC는 45개 이상의 프로토콜을 검토한 후 이러한 결정을 내렸으며, 해당 전략이 보수적인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생태계 성장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일부 DAO 위원들은 Arbitrum 네이티브 프로젝트가 제외된 점을 문제 삼으며, "DAO가 Arbitrum 생태계를 적극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ultra'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한 위원은 "Arbitrum 네이티브 프로젝트들이 충분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것처럼 보인다"며 "최소한 10%라도 네이티브 프로젝트에 할당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GMC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Arbitrum 생태계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제안은 3%의 의결권을 확보한 상태에서 단순 과반수 찬성으로 통과 여부가 결정되며, 부결될 경우 수정된 제안이 다시 제출될 예정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