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테조스 스테이킹 보상 세금 문제, IRS 상대 소송전 이어져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10.11 (금) 13:21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미국의 유명 테조스(Tezos) '베이커(baker)' 조쉬 재럿(Josh Jarrett)이 10일(현지시간) 토큰 보상을 발생 연도의 소득으로 취급하는 미국 국세청(IRS)의 규정을 뒤집기 위해 새로운 소송을 제기했다.

1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유명 테조스(XTZ) '베이커' 조쉬 재럿이 미국 국세청(IRS)을 상대로 새로운 소송을 제기했다. 이번 소송은 토큰 보상을 획득 연도의 소득으로 취급하는 IRS의 규정을 뒤집기 위한 것이다. 워싱턴 D.C. 소재 싱크탱크 코인센터(Coin Center)의 니라즈 K. 아그라왈(Neeraj K. Agrawal) 커뮤니케이션 이사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이번 소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재럿이 10일 제기한 새 소송은 "재럿 부부가 생성한 토큰을 소득으로 취급하는 것"에 대한 영구 금지 명령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럿과 그의 공동 원고이자 배우자인 제시카 재럿(Jessica Jarrett)은 또한 2020년에 획득한 1만3000개의 테조스 토큰에 대해 납부한 세금 1만2179달러의 환급을 요구하고 있다.

이번 법적 조치는 IRS를 상대로 한 이전 소송에 이은 것이다. 2021년 재럿은 2019년 스테이킹 보상으로 얻은 8876개의 테조스 토큰을 소득이 아닌 재산으로 취급해야 하며, 이는 획득 시점이 아닌 판매 시점에 과세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재럿은 그해 해당 토큰을 판매하거나 교환하지 않았음에도 예상 세금을 납부한 뒤 세법 7421조와 7422조를 근거로 환급 소송을 제기했다.

2022년 IRS는 모든 지분증명(PoS) 체인에 대한 법적 선례가 될 수 있는 이 사건을 기각하기 위해 재럿에게 테조스 스테이킹 보상에 대해 납부한 소득세 4000달러를 환급하겠다고 제안했다. 재럿은 이를 거절하고 소송을 계속 진행했으며, 지분증명연합(Proof of Stake Alliance)과 코인센터를 포함한 여러 친암호화폐 단체들이 이를 지지했다.

그러나 2024년 9월 제6순회 항소법원은 이 사건을 기각했다. IRS는 4001달러 83센트의 전액 환급을 발행했고 재럿이 2019년 스테이킹 보상에 대해 세금을 납부할 의무가 없다는 점을 인정했기 때문에 이 사건이 "쟁점이 없어졌다"고 주장했다. 이 결정은 토큰 보상을 획득 시점의 소득으로 취급하도록 하는 2023년에 시행된 IRS 정책과 모순된다.

재럿의 최신 소송장은 "다른 모든 상황에서 IRS는 새로운 재산이 과세 대상 소득이 아님을 인정한다. 농부의 작물이든, 작가의 원고든, 제조업자의 제품이든 납세자가 새로운 재산을 만들 때 그것을 판매할 때까지 과세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재럿의 원래 소송에서 법정 조언자 의견서를 제출한 코인센터는 스테이킹 수익을 수입으로 취급하는 연방 세법이 분산 네트워크 참여를 저해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아그라왈은 "조쉬와 같은 납세자들에게는 책임을 지지 않는 기관이 아니라 법원이 법을 결정할 권리가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금조

2024.10.11 14:16:11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