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톤 블록체인, 10억 건 거래 돌파 'DOGS 밈코인 에어드롭 영향'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9.03 (화) 14:50

대화 이미지 3
하트 이미지 5

텔레그램(Telegram)과 연관된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더 오픈 네트워크(The Open Network, TON)가 10억 건의 거래를 돌파했다. 이는 TON API 데이터와 크립토퀀트(CryptoQuant) 커뮤니티 분석가 마르툰(Maartunn)의 집계에 따른 것이다.

3일(현지시간) 크립토스테이트에 따르면, 이 성과는 DOGS 밈코인 에어드롭으로 인해 네트워크에 두 차례의 주요 장애가 발생한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달성됐다.

TON의 거래량은 현재 10억2000만 건을 넘어섰으며, 이는 더 넓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TON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한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 거래의 절반이 지난 3개월 내에 이뤄졌다는 것으로, 이는 플랫폼의 빠른 성장과 증가하는 사용자 참여를 보여준다.

TON은 최근 몇 달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인기 메시징 앱 텔레그램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덕분에 상당히 성장했다. 이 네트워크는 이러한 통합을 적극 활용해 하루 약 28만 명의 활성 사용자와 평균 80만 건의 일일 거래를 처리하며 가장 많이 채택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 하나가 됐다.

최근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는 텔레그램의 TON 통합이 위챗(WeChat)의 성공을 재현하고 웹3 기능이라는 새로운 추가와 함께 세계 최고의 슈퍼앱이 될 잠재력이 있다고 밝혔다.

크립토슬레이트(CryptoSlate)는 크립토퀀트 데이터를 이용해 TON 네트워크의 최근 두 차례 장애가 DOGS 토큰 에어드롭으로 인한 엄청난 수요 때문이었다고 관찰했다. 이로 인해 거래량이 대폭 증가해 TON은 8월 27일부터 29일 사이에 놀라운 2000만 건의 거래를 처리했다.

이 기간 동안 DOGS 거래는 네트워크 전체 거래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톤스탯(Tonstat) 데이터에 따르면 이 밈코인으로 인해 네트워크의 평균 거래 수수료도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TON 벤처스의 이안 비트코프(Ian Wittkopp) 대표는 DOGS 밈코인 토큰 에어드롭으로 인해 TON의 활성 사용자 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러한 집중적인 네트워크 활동으로 인해 여러 검증자들이 데이터베이스에서 오래된 거래 데이터를 정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이는 검증자들 간의 합의 손실로 이어졌다. 동기화된 기록을 유지하지 못한 것이 의도치 않게 새로운 거래 처리를 방해해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마비됐다.

한편 암호화폐 분석가 마르툰은 8월 29일 네트워크가 과부하에 직면했을 때 또 다른 활동 급증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 기간 동안 초 단위로 블록당 평균 100건의 거래가 처리됐으며, 일부 블록에서는 DOGS 거래가 전체 거래의 약 35%를 차지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3

추천

5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Sdc

2024.09.29 12:38:37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9.03 21:15:06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가즈아리가또

2024.09.03 15:14:23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