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10월 7일 코인니스 주말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10.07 (월) 08:56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갤럭시 디지털·XBTO, 백트 최초 블록 트레이드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와 암호화폐 벤처투자업체 XBTO가 백트(Bakkt)의 BTC 선물 거래의 최초 블록 트레이드(Block trade)를 진행했다. 해당 미디어는 "백트의 운영사 ICE가 지난 4일 해당 거래 사실을 밝혔으나, 정확한 거래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고 전했다. 블록 트레이드는 가격의 큰 변동을 막기 위해 오픈 마켓과 별개로 진행되는 대규모 거래를 의미한다.

[비탈릭 "ETH 2.0 퍼블릭 테스트넷 출시 임박...PoS 매커니즘 적용]

이더리움(ETH, 시총 2위)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4일(한국시간)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ETH 2.0의 퍼블릭 테스트넷 출시가 임박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몇 달 동안 ETH 생태계는 많은 발전이 있었다"며 "ETH 2.0 퍼블릭 테스트넷을 확장 가능한 기술이 개선됐으며 이와 관련한 응용 프로그램도 많이 구축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특히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s) 관련 기술이 많이 발전했으며, 영지식증명 기반 앱도 개발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비탈릭은 "ETH 2.0의 7개 클라이언트 개발팀이 지난 9월 토론토에서 모여 기술적인 의견 교류를 진행했다"며 "퍼블릭 테스트넷 출시에 앞서 'P2P 네트워킬 프로토콜(peer to peer networking protocols)'에 대한 작업만 남은 상태다"며 "ETH 2.0의 첫 단계는 'Casper FFG(POW)' 메커니즘을 적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럽 '리브라 중단' 청원 진행중, 목표 7.5만 중 5만개 서명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Beincrypto)에 따르면, 유럽 캠페인 단체 위무브EU(WeMove.EU)에서 진행되고 있는 페이스북 머니(FACEBOOK MONEY) 금지 청원의 서명이 목표 75,000 중 50,000개가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청원은 비정부단체 파이낸스 워치(Finance Watch)가 시작한 것으로,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의 출시를 막기 위해 유럽 연합이 함께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며 "해당 청원에는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Ursula von der Leyen) 유럽연합 진행위원회(Europe Commission) 총재, 마리아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 크리스틴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 ECB 차기 총재에게 보낼 서한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美 NYDFS, 암호화폐 전문 감독 인력 모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의 3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국 뉴욕주 금융감독국(NYDFS)이 온라인 구인 광고를 통해 암호화폐를 중점으로 집중 감독하는 인력을 모집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채용 정보에 따르면, 해당 직책은 지난 7월 설립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 연구 및 혁신 부문으로 암호화폐의 적합성에 대한 책정 및 유지를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CNBC "페이팔, 페북 리브라 탈퇴"]

CNBC에 따르면, 페이팔(PAYPAL)이 4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에서 탈퇴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페이팔은 공식 성명을 통해 "페이팔 기존의 업무와 사업에 집중할 것"이라며 "여전히 리브라의 포부를 지지하고 있으며, 향후 함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美 법무 장관, 페이스북에 메시지 서비스 암호화 중단 촉구]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윌리엄 바(William Barr) 미국 법무 장관이 공개 서한을 통해 페이스북에 메시지 서비스 암호화 계획을 연기할 것을 요청했다. 해당 서한에서 그는 "수사 목적으로 당국이 페이스북의 각종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방안을 확보하기 전까지 페이스북은 암호화 계획을 연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암호화 기술이 범죄 행위를 수사하는 법 집행기관의 능력을 방해할 수 있다는 점 등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해당 서한에는 케빈 매컬리넌(Kevin McAleenan) 미 국토안보부 장관 대행, 프리티 파텔(Priti Patel) 영국 내무장관, 피터 더튼(Peter Dutton) 호주 내무부 장관 등이 서명했다.

[리히텐슈타인 신규 블록체인 법안 통과...포괄적 규제안]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히텐슈타인 국회가 3일 일명 블록체인 법안으로 불리는 '신뢰 가능한 기술의 토큰 및 실제 서비스 법안(TVTG)을 통과시켰다. 해당 법안에는 디지털 자산 보호 및 관련 민법 이슈, 토큰 관련 서비스 업체 규제 방안 등 포괄적 범위의 블록체인 관련 내용들이 포함됐다. 의회는 이와 관련해 "토큰 이코노미와 관련해 포괄적인 규제를 마련한 최초의 국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드리안 헤슬러 리히텐슈타인 총리는 이날 "TVTG를 통해 정부의 금융 중심 전략의 필수 요소들이 실현되고, 리히텐슈타인은 토큰 이코노미 공급자를 위해 혁신적이고 법적으로 안전한 지위를 보장한다"고 밝혔다.

[美 SEC 투자 관리 부문 "비트코인, 증권 아니다"]

블록체인 미디어 더 블록에 따르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 산하 투자 관리 부문 담당자가 비트코인은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는 비트코인 펀드인 사이퍼 테크놀리지스가 SEC에 투자회사로 등록을 신청하며, 1940년 투자회사법에 의거해 비트코인이 증권의 일종이라고 주장한데 따른 반박이다. SEC 담당자는 사이퍼 테크놀로지가 제시한 하위 테스트(Howey test, 증권형 토큰을 판별하는 법)과 올 초 SEC가 발표한 디지털자산 분류 프레임이 비트코인에 적합하지 않다고 진단했다. 그는 또한 사이퍼 테크놀리지스에 대해 "해당 회사는 주요한 법률 및 투자자 보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의 가치 측정, 관리, 잠재적인 시장 조종 위험 등 리스크가 존재한다. 이로 인해 사이퍼 테크놀로지를 투자회사로 인정하기 힘들다는 판단이며, 향후 관련 심사를 중단한다"밝혔다.

Provided by 코인니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