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의 공동창립자이자 말스트롬(MaelStrom)의 최고투자책임자(CIO)인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비트코인 오디널스의 첫 번째 NFT 컬렉션 ‘에어헤즈(Airheads)’에 대한 화이트리스트를 공개했다.
에어헤즈 컬렉션은 아서 헤이즈의 패밀리오피스인 말스트롬이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는 오일 월렛(Oyl Wallet)과의 협업 하에 제작됐다. 아서 헤이즈는 오디널스 컬렉션을 만드는 이유에 대해 “오디널스 기술을 통해 비트코인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앞선 지난 7월 말 아서 헤이즈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오디널스는 비트코인이라는 가장 대중적이고 가치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에 문화적 가치를 부여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에어헤즈는 비트코인 오디널스(Ordinals)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보유 자산을 주변에 과시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독특한 디지털 컬렉션으로, 오일 지갑에 보유한 비트코인 수량에 따라 캐릭터의 비만도가 달라지는 등 게임화된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부풀려진 풍선 같은 캐릭터인 에어헤드(Airhead)들은 순위와 티어 구분을 통해 자산의 규모를 반영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자산을 재미있고 경쟁적으로 드러낼 수 있다.
에어헤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오일(Oyl)의 최고제품책임자(CPO)인 콜 조리슨(Cole Jorissen)은 “캐릭터의 특징인 뚱뚱함을 통해 부를 표현함으로써 부유함을 기념한다”고 말했다. 에어헤즈 컬렉션 웹사이트는 “뚱뚱함에 대한 긍정이 자기애와 포용성을 촉진하는 것처럼, 에어헤즈는 경제적 성취를 스스럼없이 받아들이는 태도를 지지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아서 헤이즈의 파트너인 오일은 개발자들에게 오디널스 프로토콜 및 관련 메타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등 비트코인 개발을 간소화하여 비트코인의 접근성 향상과 생태계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일은 올 초 오디널스를 위한 인월렛(in-wallet) 거래 도구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며 미화 3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에어헤즈는 해당 계획의 일환으로 출시되어 오디널스 최초 '인월렛 민팅'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일은 현재 말스트롬의 오디널스 분야 유일한 벤처 투자처다.
오일 월렛은 오일 다이내믹스(Oyl Dynamics)사가 비트코인에 탑재될 강력한 기능들을 더 많은 대중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비트코인 지갑으로, 인앱 거래와 마켓플레이스 통합 등 고급 기능을 갖췄다.
또한 오일은 인덱서 도구(indexer tool)를 사용해 비트코인 L1에서 룬(Rune) 자산 클래스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래머블 룬(Programmable Runes) 사양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BRC-20 거버넌스 조직인 레이어 1 재단(Layer 1 Foundation)이 BRC-20에 프로그래밍 가능한 모듈을 구축할 계획을 발표한 이후, 레이 펄버(Ray Pulver) 오일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룬에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토룬(Protorunes)’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BRC-20의 창시자 도모(Domo)는 “오일의 인덱싱 도구를 사용하면 비트코인에서 새로운 프로토콜을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어 프로토콜 개발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서 헤이즈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2024)’의 메인 컨퍼런스 이벤트 ‘임팩트(KBW2024: IMPACT)’에 기조연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아서 헤이즈는 비탈릭 부테릭(Vitalik Buterin) 등과 함께 언급되는 블록체인 분야의 리더로, 다양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논평과 예측을 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0K 컬렉션의 화이트리스트는 8월 초 공개된 오일 월렛을 통해 독점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