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 대표 : 이홍규)’가 자체 개발한 신작 게임 ‘BBB(Brick Breaking Ball)’를 B3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식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BBB’는 이스크라가 자체 개발한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다. 쉬운 조작법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벽돌깨기 게임에 방치형 장르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공을 성장시켜 가며 벽돌을 깨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방치형 장르이기에 복잡한 조작이 필요 없는 대신 공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계획과 노력을 요한다. 특히 BBB는 최근 글로벌 투자자로부터 큰 규모의 투자를 받으며 주목을 받았던 엔피씨랩스가 참여하는 베이스(BASE) 체인 기반 레이어3인 B3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B3는 엔피씨랩스가 핵심 기여자(Core Contributor)로 개발에 참여한 BASE 체인 기반 수평적 게임 인프라다.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와 코인베이스의 메인넷인 베이스 출신들로 구성된 엔피씨랩스는 베이스 체인에 기반한 온체인 게임 확산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4월 설립 이후 최근 판테라캐피탈의 주도 하에 해시드, 메이커스 펀드 등으로부터 총 2,100만 달러(약 29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다. B3는 초기 웹3 파트너로 이스크라와 함께할 것임을 밝혔으며, BBB 론칭 역시 파트너십 확대의 일환으로 결정되었다.
이스크라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론칭부터 거버넌스 토큰 판매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8월 베이스의 웹3 주요 파트너로 선정된 이후 유일한 게이밍 플랫폼으로서 활발하게 베이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베이스로 허브체인 이전을 발표하며 파트너십을 공고히 했다. 이후 이스크라는 그램퍼스 씨더블유씨가 개발 중인 ‘쥬시 어드벤처’를 베이스 체인에 론칭하는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웹3 게임사들의 경쟁력 있는 신작을 온보딩할 예정이다.
엔피씨랩스 대릴 쉬(Darly Xu) 대표는 “이스크라는 초창기부터 베이스와 함께했으며 웹3 게임과 베이스 생태계 확장에 유의미하게 기여하는 파트너다”며 “웹3 게임 대중화와 베이스 생태계 확장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B3와 이스크라가 함께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스크라 이홍규 대표는 “BBB를 최근 웹3 게임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B3에 론칭하며 많은 신규 유저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B3와 파트너십 역시 이스크라가 베이스와 계속 함께하며 실질적인 생태계 활성화를 이어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