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트레저(Trezor)의 하드웨어 지갑 출시 10주년, 유효한지 질문 제기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4.07.31 (수) 19:15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3

트레저(Trezor)의 첫 번째 하드웨어 지갑이 출시된 지 10년이 지난 지금, 여전히 유효한지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고 있다.

3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오늘날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이더리움의 9주년을 기념하고 있지만, 이번 주에 중요한 산업 기념일이 또 있다.

2014년 7월 이 주, 체코 하드웨어 지갑 업체 트레저(Trezor)는 최초의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암호화폐 지갑인 Trezor Model One을 출시했다.

Trezor Model One은 세계 최초의 하드웨어 지갑 중 하나로, 사용자가 비트코인(BTC)과 같은 암호화폐를 오프라인으로 저장하고 자산을 자가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Trezor의 모회사인 Satoshi Labs의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공동 창립자인 파볼 "스틱" 루스낙에 따르면, Trezor는 10년 전 취미 프로젝트로 시작되었다고 한다.

루스낙은 "우리 자신, 가족, 친구들을 위해 하드웨어 지갑을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첫 번째 Trezor 지갑은 조잡한 회로 기판, 디스플레이 유닛, 두 개의 버튼, USB 포트를 Raspberry Pi에 부착하여 프로토타입이 제작되었다.

원래 Trezor는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위한 자금 지원 플랫폼인 Kickstarter 캠페인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Trezor의 신청이 설명 없이 거부되어 Trezor를 시장에 내놓기 위해 유일한 옵션인 선주문 모델이 남았다.

첫 번째 Trezor 장치는 플라스틱 케이스와 알루미늄 케이스 각각 1 BTC와 3 BTC에 판매되었다. 2014년 7월 30일 BTC 가격을 기준으로 플라스틱 Trezor Model One은 약 600달러, 알루미늄 케이스는 최대 1,800달러에 판매되었다.

하드웨어 지갑을 교체할 시기?

Trezor Model One이 출시된 지 10년이 지난 지금, 2024년에 이 지갑이 여전히 유효한지 궁금할 수 있다.

2024년 7월 기준으로 Trezor Model One은 여전히 멀쩡하며 Trezor의 소프트웨어 생태계에서 지원되고 있다고 Trezor의 CEO 마테이 자크(Matej Zak)가 코인텔레그래프에 밝혔다.

그러나 Trezor Model One은 Trezor가 제공하는 유일한 하드웨어 지갑과는 거리가 멀다. 이는 프랑스 하드웨어 지갑 업체 Ledger와 같은 경쟁사의 다양한 지갑 제품과 유사하다.

새로운 하드웨어 지갑이 정기적으로 시장에 출시되면서, 소비자는 특히 10년 전 1,800달러에 구매한 오래된 콜드 지갑을 교체할 시기인지 궁금할 수 있다.

Trezor 분석가 Lucien Bourdon에 따르면, 디바이스가 더 이상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지갑을 업그레이드할 시기일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업데이트가 없으면 중요한 보안 패치와 새로운 기능을 놓칠 위험이 있다"고 Bourdon은 말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 새로운 주소 표준을 도입하면 오래된 디바이스는 이를 지원하지 않아 빠르게 변화하는 암호화폐 환경에서 뒤처질 수 있다. 업그레이드는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안전하게 지내는 것을 보장한다."

비트코인 옹호자이자 Jan3의 CEO인 Samson Mow는 보안상의 이유가 없는 한 하드웨어 지갑을 업데이트할 최적의 시기는 없다고 믿는다.

Mow는 "예를 들어, 하드웨어 지갑이 보안 요소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것이 손상된 경우"를 예로 들었다. 또 다른 이유는 제조업체가 더 이상 지갑을 지원하지 않거나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경우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의견 "SEC 머스크 기소, 트럼프 겨냥한 정치적 의도 다분"

[오후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9만7198달러, 이더리움 3228달러 부근

블랙록 비트코인 ETF 옵션 시장, 두 달 만에 '데리비트' 절반 따라잡아

美 SEC, 암호화폐 인덱스 ETF 결정 연기

댓글

2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가즈아리가또

2024.08.10 13:45:03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8.01 10:08:55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