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프라이버시 및 보안 회사 프로톤, 비트코인 지갑 공개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25 (목) 18:0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9

프라이버시 및 보안 회사 프로톤, 비트코인 지갑 공개 / 셔터스톡

프로톤(Proton)이 비트코인(BTC) 사용을 간편하게 만드는 오픈 소스 프로톤 지갑(Proton Wallet)을 공개했다. 이메일을 통한 비트코인 전송 기능과 강화된 보안 기능을 갖춘 이 지갑은 150개국 이상에서 비트코인 구매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24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프로톤은 2014년 스위스에서 유럽 입자 물리 연구소(CERN)에서 만난 과학자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프로톤 메일(Proton Mail), 프로톤 VPN(Proton VPN), 프로톤 드라이브(Proton Drive)와 같은 암호화된 통신 및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여 1억 개 이상의 사용자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지갑 솔루션은 사용자가 비트코인을 구매, 저장 및 전송할 수 있도록 하며, 이메일을 통한 비트코인 전송과 기존 인프라를 활용한 보안 강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프로톤 지갑의 통합 온램프는 150개국 이상의 사용자들이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톤은 성명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중앙화된 기관의 통제 밖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금융 자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중앙화된 기관의 통제를 받지 않는 결제 수단을 더 쉽게 채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통 금융의 위험으로부터 프로톤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고 프로톤의 창립자이자 CEO인 앤디 옌(Andy Yen)은 말했다. "프로톤 지갑의 이메일을 통한 비트코인 지원 기능은 비트코인 거래를 페이팔(PayPal)처럼 쉽게 만들면서도 비트코인의 탈중앙화 및 비보관 특성을 유지한다."

발신자와 수신자가 모두 프로톤 지갑을 가지고 있다면,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만으로 비트코인을 보낼 수 있어 복잡한 비트코인 주소를 공유하고 확인할 필요가 없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프로톤 지갑은 출시 시 비트코인만 지원하지만, 사용자 피드백에 따라 다른 통화, 포함하여 법정 화폐를 통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셀프 커스터디 지갑은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키를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견고한" 복구 방법을 제공하여 프로톤을 포함한 그 누구도 사용자의 디지털 자산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한다. 프로톤 지갑은 내장된 2단계 인증과 악의적인 로그인 시도를 차단하는 머신러닝, AI 및 인간 분석을 사용하는 프로톤 센티널(Proton Sentinel)에 대한 접근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사용자가 이미 손상되었거나 공격자가 사용자의 로그인 자격 증명에 접근한 상황에서도 프로톤이 사용자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게 한다"고 회사는 말했다.

프로톤 지갑의 웹,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은 현재 프로톤 비저너리(Proton Visionary) 플랜 사용자에게 초기 접근 권한이 제공되고 있으며, 이 플랜은 한정된 시간 동안 다시 제공되고 있다. 비저너리 플랜은 초기 후원자를 위한 독점 플랜으로, 2014년 프로톤 메일이 가능하도록 상당한 자금을 기부한 크라우드펀딩 기여자 그룹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회사 웹사이트에 설명되어 있다.

비저너리 사용자는 최대 10명까지 다른 사람을 프로톤 지갑에 초대할 수 있으며,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대기자 명단도 있다. 유료 버전인 프로톤 지갑 플러스(Proton Wallet Plus)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프로톤은 오랜 시간 동안 비트코인의 지지자로 활동해 왔다고 설명했다.

프로톤은 초창기 크라우드펀딩이 페이팔에 의해 일시적으로 동결된 후 비트코인 결제 및 기부를 수락해 왔다. 회사는 또한 비트코인을 재무 준비금의 일부로 보유하고 있다고 확인한 바 있다.

"프로톤은 전통 금융 부문의 위험을 직접 경험했다. 2014년 페이팔이 우리의 자산을 일시적으로 동결하여 프로톤이 시작되기 전 거의 끝날 뻔했다"고 프로톤 지갑 디렉터인 딩차오 루(Dingchao Lu)는 말했다. "그 순간은 우리 마음속에 남아 있으며, 프로톤 지갑의 출시로 세계가 중앙화된 금융 기관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를 원한다. 사용자가 자신의 암호화 키와 디지털 자산을 제어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 세계 수백만 명에게 금융 자유와 향상된 프라이버시 및 안전을 제공하고자 한다."

비트코인은 가장 널리 채택된 암호화폐이지만 여전히 보안 문제와 회의론으로 인해 제약을 받고 있다고 회사는 말했다. 많은 지갑이 중앙화된 플랫폼에 의해 보관되어 있어, 2022년 FTX 암호화폐 거래소의 경우와 같이 이러한 플랫폼이 붕괴하면 사용자는 자산을 잃을 위험이 있다.

그러나 프로톤은 독특한 각도로 이 산업에 진입하고 있다. 프로톤은 암호화폐 회사나 암호화폐 발행자도 아니며, 거래소도 아니다. 프로톤은 온라인 프라이버시와 자유를 보호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비영리 단체다. "프로톤은 아마도 비트코인 분야에 진입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던 마지막 조직이겠지만, 프로톤 지갑의 출시에 통해 이 분야가 주류 신뢰와 수용을 얻는 데 필요한 것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회사는 말했다.

프로톤의 솔루션은 다른 셀프 커스터디 지갑과 마찬가지로 회사가 사라져도 사용자가 여전히 자신의 비트코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다. "프로톤은 비트코인을 기술에 익숙한 사람들의 영역에서 벗어나 금융 자유를 원하는 모든 사람의 손에 쥐여주기를 원한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9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사계절
  • 2024.07.26 09:36:42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