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k Alliance Inc.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분산된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합하고자 한다. CEO 아리아 오가 그 방법을 설명했다.
2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Milk Alliance Inc.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분산된 로열티 프로그램을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하려고 한다. CEO 아리아 오가 Coin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그 방법을 밝혔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18세기 후반의 구리 토큰에서부터 현재의 모바일 앱과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하는 현대적인 프로그램까지 진화해 왔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은 고객에게 불필요한 복잡성과 분산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여행 중 항공편, 렌터카, 호텔, 식사 등 각기 다른 프로그램에서 포인트를 적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ilk Alliance Inc.는 여행, 쇼핑,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활동에서 생성된 로열티 포인트를 교환하고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 플랫폼을 개발했다. MiL.k 앱은 웹3와 웹2 서비스 회사를 연결하여 15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로열티 프로그램의 토큰화
블록체인은 고객 상호작용의 불변하고 투명한 원장을 생성하여 로열티 프로그램 거래의 보안과 무결성을 보장한다고 아리아 오 CEO는 말했다. 블록체인은 로열티 프로그램의 사기, 위조 보상 및 무단 접근을 방지하여 고객 신뢰를 구축할 수 있다.
아리아는 블록체인이 로열티 공간을 혁신할 세 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첫째,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로열티 포인트를 토큰화하면 서비스 간 또는 사용자 간에 쉽게 전송할 수 있다. 둘째, 블록체인은 기업이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글로벌 인프라 역할을 한다. 셋째, 블록체인의 신뢰성과 신뢰성을 활용하여 마일리지 포인트 정보와 같은 중요한 재무 측면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MiL.k 앱 사용자는 다양한 일일 미션을 완료하여 'Latte'를 수집하고 이를 교환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로열티: 작동 방식
MiL.k는 포인트의 공급과 수요에 따라 할인을 조정하는 고유 알고리즘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시간에 더 많은 사용자가 AirAsia 포인트를 MLK로 교환하면 AirAsia 포인트의 재고가 증가하고 할인이 증가하여 AirAsia 포인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 이 모델은 MiL.k가 보상 포인트의 안정적인 재고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아리아는 이 순환 포인트 교환 시스템이 서비스 회사 간의 현금 정산 필요성을 제거한다고 말했다. MiL.k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보상 포인트의 재고가 계속 순환되어 새로 부여된 보상 포인트가 없으며, 따라서 MiL.k와 서비스 회사 간에 현금 정산이 필요 없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확장
뉴욕 패션 런웨이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최전선으로 전환한 아리아 오는 이제 Milk Alliance Inc.의 글로벌 확장을 이끌고 있다. 한국에서의 입지를 다진 후 MiL.k는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 중이다. 아리아는 2023년 바르셀로나의 유럽 블록체인 컨벤션과 두바이의 Gitex 글로벌 등 주요 블록체인 행사에서 기조 연설자로 참석했다.
성장하는 생태계
MiL.k는 메타버스에서의 로열티 프로그램의 게임화 가능성을 보고 The Sandbox와 협력했다. 이를 통해 Milk Alliance Inc.는 1만75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주요 편의점 체인을 The Sandbox 메타버스에 온보딩했다.
아리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전통적인 비즈니스가 새로운 글로벌 관객에게 도달하고 커뮤니티나 고객에게 보상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Milk Alliance Inc.는 호텔, 항공사, 온라인 여행사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웹3 시장을 성장시키고자 한다.
아리아는 "더 재미있고 몰입도 높은 '획득 및 소멸' 로열티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는 흥미로운 파트너십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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